posted by 고구마의 세상돋보기 go9ma 2013.12.17 19:00

 

결국 솔비도 법적인 대응 절차에 들어갔습니다.

뭐 이미 예상된 결과입니다.

 

 

저는 누차 찌라시 연예인 성매매 명단이 거짓일 거라 주장했었고요,

결국 피해자인 조혜련씨에 이어 솔비씨까지 법적인 대응에 나설 것을 밝혔습니다.

특히 솔비는 소속사가 없는 상황에서 개인적으로 법적 대응을 할 예정이라 더욱 안타깝습니다. 하지만 그냥 넘어갈 수는 없는 일입니다.

 

연예인들이 악성 소문이 돌아도 이미지 타격과 또다른 피해를 걱정하여 그저 숨죽이는 관행이 있었는데요, 송일국씨 사건 이후로 연예인들이 자신들의 피해 구제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모습입니다. 법적인 대응을 하는 것이 오히려 자신들의 프라이드와 이미지 유지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확인했기 때문이겠죠.

 

아마 나머지 연예인들도 이런 소송대열에 합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렇다면 왜 이런 찌라시 악성 루머가 도는 걸까요?

개인적으로는 처음에 일부 철없는 중고등학생이나 일베 회원의 짓이 아닐까 생각했습니다만... 그런데 찌라시로 거론되는 연예인 명단을 보면 과거 사건에 등장했던 연예인 이름들도 보입니다. 그러니깐 이 명단은 단순히 연예인 안티팬이 생각나는대로 작성한 것이 아니라 뭔가 알만한 사람이 작성했다는 뜻이 되겠죠. 개인적으로 나이 어린 학생이 아니라 성인이 최초 유포한 것이 아닌가 합니다. 몇 년 전 있었던 사건에서 등장했던 연예인 이름까지 들먹일 정도면 그것을 기억할 정도의 나이일테니까요. 최소한 대학생 이상의 사람이 작성했다고 봐야죠.

 

어쨌든 피해 연예인들의 소송이 줄을 잇고, 검찰의 수사 발표가 뒤따르면 이번 사건도 상당 기간 시끄럽지 않을까 싶습니다.

 

- '음모론' 입장에서...

 

처음 연예인 성매매 리스트가 수사중이라는 뉴스가 보도되었습니다. 결국 그 때문에 출처 조차 알 수 없는 찌라시 연예인 성매매 명단 이니셜이 인터넷에 유포되었고요. 사람들은 그 이니셜로 특정 연예인들을 상상하기 시작했죠.

 

그런데 혹시 이걸 의도한 것은 아닐까요?

 

수사중인 것을 흘리면 자연스럽게 대중들 속에서는 엉뚱한 연예인들 이름이 나타날테니까요. 결국 그걸로 세상이 시끄러워지고, 피해 연예인들이 차례대로 소송에 참여하게 됩니다. 그리고 수사 결과 발표에 이르기까지... 그 때까지는 연예인 성매매 리스트가 핫이슈로 떠돌겠죠. 지금 상황만 봐도 피해 연예인들이 모두 소송에 참여하고, 검찰에서 성매매 연예인 리스트 수사 결과 발표하는데에만 이 달 말까지 갈 거 같습니다.

 

아니면, 의도치 않게 검찰의 수사 내용이 유출되었고, 그 때문에 엉뚱한 피해 연예인들이 발생한 것일까요?

 

검찰에서는 최대한 빨리 수사를 종결하겠다고 하는데요, 그게 죄없는 피해 연예인들이 발생해서 그런 것인지, 아니면 엉뚱하게도 장성택 처형 이슈가 더 크게 이슈화 되어서인지는 알 수 없네요. 뭐 두고보면 알겠죠. ^^

 

 

Condena
Condena by Gabriel Sanz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