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고구마의 세상돋보기 go9ma 2009.02.04 01:03

얼마 전에 은평뉴타운 임대아파트에 입주하였습니다.

임대아파트지만 새아파트에, 그것도 '진짜 뉴타운'에 입주한다는 생각에 부푼 기대를 하고 이사를 하였지요.

그런데 이런... 이사업체 관계자 분들이 새 집에 들어서자 이러는 겁니다.

"어머, 입주청소를 안해놨네!"

헉~! 그런 것도 있었나요? (- -)
혹시 입주 안내서에 안내가 되어 있는데 내가 못봤나?
새아파트니 저는 청소가 필요 없을 줄 알았지요. (- -)

하지만 새아파트는 건물을 지은 후 청소가 전혀 안되어 있기 때문에 바닥은 물론 벽까지 모두 미세먼지 청소를 해야합니다. 하지만 새 아파트가 처음인 제가 그걸 아나요? (- -)

분명히 전에 SH공사에 문의했을 때에는 보증금 납부하기 전까지는 집 공개 조차 자유롭게 안된다고 했습니다. 임대 보증금이 한두푼도 아니고요, 꽤 많은 가정들이 이사 당일날 살던 집의 보증금을 빼서 입금 후 이사를 할텐데 입주청소는 언제 하라는 건지?? (- -) 당연히 SH공사에서 입주 전에 입주 청소를 하라고 안내 공지를 제대로 해줘야하는 부분이 아닌지 싶습니다.

저희 집은 살림살이를 들인 후 다음 날 가구 등을 옮겨가며 전문 청소 업체 분들과 청소를 하였답니다. 그런데 그 분들 말씀 들어보니 그런 가정이 저희 뿐만이 아닌 듯 싶더군요. 바로 전날에도 같은 은평뉴타운에 그런 집 청소를 하였다고 합니다.

또 창 너머로 오늘 입주하는 어느 이웃 집을 보니 짐을 늦게 올리더니 날이 저문 후까지 이삿짐을 넣고 있습니다. 아마도 오늘 집 상태 확인 후 전문 업체를 불러 청소한 후에 살림을 넣는 거 같더군요.

혹시 새 아파트에 입주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잊지 말고 벽까지 모두 '입주청소'를 해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