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고구마의 세상돋보기 go9ma 2010.04.27 15:47

지금은 남녀 모두에게 성형수술이 관대해진 세상입니다.
성형미인, 미남에 대하여 말이 많지만 성형수술 후 사람들로부터 호감을 얻을 수 있다면 결코 나쁘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성형수술도 '수술'이기 때문에 매우 위험하긴 마찬가지입니다. '모든 수술은 환자의 목숨을 담보로 한다'는 말도 있듯이 적지 않은 사람들이 성형수술 도중 목숨을 잃거나 혹은 평생 치유할 수 없는 장애를 얻기도 합니다.

때문에 굳이 목숨을 걸고 불필요한 수술을 할 필요는 없겠죠? 아무리 예뻐지는 것이 좋다지만 목숨이 위태로워지거나 영구 장애가 남는다는 것은 다른 얘깁니다.
(하지만 '자살'을 생각할 정도로 '심적으로 심각한 상황의 환자'라면 목숨을 걸고라도 수술을 해야할 것입니다)

자, 그렇다면 비교적 안전한 성형수술(성형술)엔 무엇이 있을까요?


1. 치아교정 or 턱교정

-> 치아교정의 경우 비용이 많이 발생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전문의에게 제대로 시술만 받으면 심미적으로 가장 큰 효과를 얻는 성형술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의사마다 내공이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다섯군데 이상의 병원을 찾아다니며 진찰을 받아보고 가장 믿음이 가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턱교정(수술이 아닌 교정)의 경우 치과에선 악관절 교정이라고도 하는데요, 일부 치과병원에서도 치아교합교정의 한 방법으로 시술하기도 합니다. 이 역시 교정술로 뛰어난 심미적 효과를 볼 수 있는 것 중 하나입니다.


2. 레이저로 피부 점 빼기

-> 레이저를 이용하여 피부의 검붉은 버섯반점이나 점을 빼는 것 역시 전신마취 없이 비교적 안전하게 시술 받을 수 있는 성형술입니다. 
그런데 점 빼기는 과거 비교적 간단하다는 이유만으로 불법의료시술이 벌어지기도 했던 시술법입니다. 아무리 간단하다고 해도 '반드시' 시설과 장비가 갖추어진 병원이나 의원을 찾아 전문의에게 상담받고 시술 받아야합니다. 아무렴 괜히 의료 공부를 10년 이상씩 하겠습니까?


3. 쌍거풀 수술 or 눈 꼬리 틔임

-> 쌍거풀 수술은 비교적 많지 않은 수술 비용으로 여성들에게 심미적으로 아주 큰 효과를 안겨주는 수술 중 하나입니다.
불과 십 수 년전까지만 하더라도 쌍거풀 수술 역시 여러가지 부작용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더랬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의료기술이 많이 발달했는지 수술 받는 분들도 많고 부작용에 대한 보고도 많이 줄어든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이 역시 수술이기 때문에 부작용에 100% 안전하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또 성형수술이라서 의사의 능력에 따라 결과가 많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때문에 반드시 임상 경험이 많고, 안전한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병원과 전문의 선택이 매우 중요하답니다.

눈꼬리틔임 수술 역시 반드시 실력 좋은 전문의에게 시술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기 위해선 수술 전에 꼭 많은 의료 정보를 습득하여 후회 없는 선택을 해야할 것입니다. 단편적인 광고내용만으로 병원을 선택하기도 합니다만 그래선 안 되겠죠? 치유할 수 없는 부작용 장애가 생긴다면 그 땐 돌이킬 수 없기 때문입니다.


4. 부작용이 무엇인지부터 알아본다

-> 성형수술을 받기 전에 반드시 해야할 일은, 해당 시술을 받은 뒤 어떤 부작용이 생길 수 있는지 환자가 알아야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반드시 많은 병원을 다니며 진찰을 받은 뒤 전문의에게 직접 질문하여 환자가 챙겨야할 부분입니다. 병원 역시 대학병원부터 성형전문병원, 개인의원에 이르기까지 여러군데의 병의원을 다니며 전문의의 소견과 의료정보에 관한 것을 습득해야합니다.

또한 인터넷 검색이나 신문기사, 서점의 서적을 통하여 관련 정보를 최대한 많이 수집하는 것도 게을리해선 안 될 것입니다.


5. 성형수술 결정은 주위 사람에게 맡긴다

-> 나에게 성형수술이 꼭 필요한지는 내가 아닌, 주위 사람들의 결정에 의해 이루어져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성형수술을 선택하지만 의외로 많은 분들이 생각하는 자신의 컴플렉스는 정상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문에 자신의 얼굴 중 성형수술이 필요한 부분이 정말로 수술이 필요한지를 주위의 가족이나 친구, 동료들에게 물어본 다음 '꼭'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에 선택해야할 것입니다.

사실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스스로 자신의 컴플렉스가 큰 문제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의외로 주위 사람들에게 그 부분을 물어보면 남들은 신경쓰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이 때문에 당사자의 성형수술에 대하여 부정적인 입장을 보이는 경우 또한 많지요. 그러므로 성형수술 전에는 반드시 주위의 의견을 충분히 듣는 과정이 꼭 필요합니다.

.
.
.

시대가 발전하면서 성형수술법 또한 발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안전한 성형수술의 종류는 꽤 제한적인 듯 합니다. 그러니 성형수술에 대하여 너무 성급하게 결정하지 마시고, 천천히 시간을 가지며 많은 정보를 습득한 후에 수술을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