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고구마의 세상돋보기 go9ma 2010.04.27 02:35

이달 말일 'IB스포츠'와의 계약기간이 끝나면 5월 1일부터 김연아의 회사인 '올댓스포츠'가 출범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 김연아 주식회사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한마디로 말하자면 일종의 김연아의 매니지먼트 회사가 설립되는 것입니다.

작년 김연아 선수의 광고매출은 대략 90억원 선이었다고 하지요? 2007년부터 광고수입과 상금 그리고 기타 여러가지 수입을 합하면 김연아 선수가 지금까지 벌어들인 돈은 약 2백억 쯤 될까요? (2백억에 좀 못미치던지, 좀 넘던지 할 거 같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수입 규모가 커지면서 매니지먼트사로 가는 돈의 규모 또한 커진 것입니다. (스포츠 스타도 일반 연예인처럼 매니지먼트 회사에서 관리를 하지요) 그래서 따로 사무실을 내고 전담 매니지먼트 회사를 설립한 것입니다. 전문가와 함께 말이죠. (스카웃인가요? 아니면 동업? 알 수가 없군요.. ^^)

뭐 '김연아' 1인의 수입만으로도 규모가 엄청나니까요. ^^ 
박지성 선수도 수입의 규모가 커지자 역시 따로 매니지먼트 회사를 설립했지요? 'JS리미티드'였던가요? 그런 차원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김연아 컴퍼니인 '올댓스포츠'에선 앞으로 꿈나무들도 키울 계획인 듯 합니다. 일종의 투자인 셈이죠. 어떻게 보면 우리나라 스포츠계에 대한 투자이고, 회사차원에선 일종의 투자인 것입니다.

왜냐하면, 김연아 선수가 선수로 인기를 이어갈 수 있는 기간은 20대 시절 뿐입니다. 사실 서른 이후까지 현역 생활을 하기란 매우 어렵지요. 때문에 김연아 선수는 은퇴시 자신의 진로를 결정해야합니다. 연예계로 진출하여 자리를 잡으면 회사에 계속 수익을 내주겠지만 만약 후진양성 등의 분야로 진출하게 된다면 올댓스포츠의 주 수입은 없어지게 됩니다. 결국, 그 때를 대비하여 김연아 선수의 인기를 이어갈 후배가 필요한 것이죠.

그렇다면 '주식회사 김연아 컴퍼니'에 대한 투자 기대는 어떠할까요?

아마도 많은 분들이 김연아 컴퍼니가 주식회사가 된다면 주식 구입을 희망하실지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이 주식이라는 것은 반드시 회사의 규모와 비전을 잘 따져보고 구입해야한다는 점입니다. 주식의 액면가라는 것은 그 회사의 가치를 나타냅니다. 그리고 연 수입의 배당을 받는 것이지요.

하지만 만약 김연아 선수의 인기가 급추락하거나 혹은 김연아 선수의 은퇴 이후 그녀를 이어갈 스타 선수가 '올댓스포츠'에서 나와주지 않는다면 주식의 가치는 떨어지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김연아 주식회사의 주식은 반드시 그 회사의 능력과 비전을 잘 따져보고 구입해야합니다. 능력이 좋아서 계속 김연아 선수와 같은 스타를 양성하고, 김연아 선수 역시 자신의 이미지를 앞으로 한동안 이어나갈 수 있다면 투자 가치는 분명 충분하겠지요? ^^
미래는 캐릭터 산업에 달려 있으니까요..^^ 김연아의 이름 석자만으로도 정말 어마어마한 가치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어디선가 김연아 이름 석자에 6백억원의 가치가 있다고 본 듯 한데 어떤 차원의 이야기인지는 모르겠네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