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고구마의 세상돋보기 go9ma 2010.07.04 16:11
이번엔 MC몽의 병역문제가 불거져 나왔습니다.

어금니만 무려 9개를 발치해서 치아 문제로 병역을 면제를 받았다는 내용인데요, 지금까지 연예인들의 병역 문제와 관련하여 정신병, 마약, 디스크 같은 건 많이 들어봤어도 치아를, 그것도 어금니가 9개나 없다는 얘긴 이번에 처음 듣습니다.

문제는,
왜 어금니를 9개나 뽑았느냐는 겁니다.
만약 군대를 면제 받기 위해 일부러 9개를 뽑았다면 그것은 법적으로는 문제가 되지 않아도 도덕적으로는 문제가 됩니다.


보통 치주질환이 생기면 우리는 치료를 합니다.
치아가 썩은 경우, 보통은 썩은 부분을 갈아내고 모자란 부분에 금이나 아말감 같은 보조제를 덧 입히지요. 그런데 MC몽은 모두 뽑아 버린 듯 합니다. 그렇다면 왜 뽑았느냐는 것이죠.

치료를 하였으나 치아 기능 문제라던지 통증으로 인하여 뽑은 것인지, 아니면 어차피 제대로 기능을 못할 정도로 썩은 치아라서 군대 면제를 위해 일부러 뽑은 것인지가 문제입니다.

그런데 지금도 방송 화면이 캡쳐된  사진을 보면 MC몽은 그 이후에도 임플란트 등을 하지 않은 듯 합니다. 돈도 잘 벌면서 왜 인공치아를 넣지 않은 것일까요? 만약 5급을 판정 받았다면 재신검은 없을텐데 말입니다.
정말로 MC몽은 발치할 수 밖에 없는 어떤 이유가 있는 것일까요? 그리고 임플란트 같은 인공 치아를 해 넣을 수 없는 어떤 이유가 있었던 걸까요?
신체적인 어떤 이유 때문에? 아니면 단지 지금은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으나 시간이 없기 때문에? 팬들 입장에선 매우 궁금한 부분입니다.


그러므로 MC몽은 이 문제를 꼭 해결하고 넘어가야합니다.
합법적인 것이 문제가 아닙니다. 유승준씨가 왜 아직도 국내에 들어오지 못하고 있습니까? 도덕적으로 문제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만약 치아를 발치할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있었다면 그 이유를 대중에게 밝혀야 할 것입니다. 그것만이 이번 병역 문제를 잠재울 수 있을 것입니다.
무엇보다 연예인이나 경제인 자녀의 병역 문제에 민감한 나라이고, 국민들입니다. 그러므로 그냥 얼렁 뚱땅 넘어갈 수는 없습니다.
또 지금은 왜 임플란트 같은 인공치아를 넣지 않았는지도 그 이유를 함께 밝혀야할 것입니다.

하지만 만약 단지 병역 기피를 위해 편법을 쓴 것이라면...
차라리 그렇다면 솔직하게 고백 후 사죄하고 당당하게 군대를 다녀오는 방법도 있습니다.
인기 연예인에게 병역 문제는 정말 큰 족쇄입니다. 그 누구도 완벽하게 해결하기 전까진 자유롭지 못하지요. 하지만 완벽하게 병역을 마치면 족쇄는 풀어지게 됩니다. 영원히 말이죠.

이미 자리 잡은 '그'입니다.
2년 간 군대에 다녀온다고 해서 그의 자리가 완전히 사라질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김종민씨와 노유민씨, 하하씨도 완벽하게 컴백하지 않았습니까? 때문에 MC몽 역시 군대를 다녀와서 다시 시작해도 문제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만약 정당한 이유가 있었다면 당당하게 팬들에게 밝혀주길 바랍니다. 만약 그 이유가 정당하다면 팬들은 당연히 인정해줄 것입니다.

하지만 만약 병역 기피를 위해 고의로 그런 것이라면... 이왕 많이 망가진 거 차라리 모두 뽑아서 병역이라도 면제 받자고 생각한 것이라면 솔직하게 고백하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솔직히 선택의 기로에서 누구나 유혹에 넘어갈 수 있으니까요, 그것을 당당하게 고백하고, 인공 치아를 해 넣은 후 군대에 다녀오는 것도 연예인의 이미지를 위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우리는 여기서 생각해봐야할 부분이 있습니다.

만약 MC몽이 양심선언을 할 경우입니다. 만약 MC몽이 잘못을 뉘우치고 군대를 다녀온 후에 연예계에서 그를 받아줘야하냐는 것이죠.
사실 유승준씨도 어쩌면 MC몽씨처럼 실수인데 우리는 그를 받아주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결국 우리는 MC몽씨를 두고 딜레마에 빠질 수 밖에 없습니다.
만약 스스로 병역 기피를 고백한다면 어떻게 해야하는가? 그를 군복무 후 받아줘야하는가, 아니면 유승준씨처럼 영원히 퇴출을 시켜야하는가...

어쩌면 이번 사건은 MC몽씨의 연예인 생명이 걸린 것일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거짓을 이야기해선 안 될 것입니다.
적당히 사건이 식을 때까지 기다리자는 자세는 어쩌면 더 큰 화를 불러올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MC몽씨,
하늘을 우러러 한 점 부끄러움이 없다면 당당하게 나서서 해명하길 바랍니다.

하지만 스스로 양심에 문제되는 부분이 있다면 대중에게 솔직하게 고백하는 것이 어쩌면 인생을 편하게 살 수 있는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