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돋보기/건강 돋보기

혹시 중국산 찐쌀 드시고 계신가요?

by go9ma 2012. 6. 18.
반응형

 

그동안 저는 쌀을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구매했습니다. 가격이 저렴했기 때문이죠.

그런데 '쌀'에 문제가 있는 겁니다.

 

밥을 해도 푸석하고, 먹고 나면 속이 든든한 게 아니라 뱃속이 오히려 거북합니다. 밥 때가 되면 배가 고파야하는데 배가 고픈 것이 아니라 속이 더부룩 했지요.

 

확실히 뱃속이 불편하니 얼굴에 뭐가 많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분명 뱃속에 문제가 발생한 것이죠.

 

분명 국내산 쌀을 구입했는데 쌀이 왜 이런걸까...

그러다가 뉴스를 보고 알게 되었네요.

 

중국산 쌀이 국내에 들어오면서 '포대갈이'를 통해 국내산으로 둔갑을 한답니다. 중국산 찐쌀은 표백제로 세척을 하기 때문에 겉으로 봐서는 구분이 안됩니다. 그리고 그렇게 국내산 쌀이 된 중국산 찐쌀이 인터넷을 통해 유통된다고 하더군요. (- -)

 

어쩐지... 쌀알을 떨어뜨리면 쌀알이 박살 나더군요. 중국산 찐쌀이 맞았습니다.

 

 

흰쌀밥
흰쌀밥 by Eun Byeol 저작자 표시변경 금지

사진은 중국산 찐쌀과 관련이 없습니다.

 

더 기가막힌 건 정부에서 그런 수입을 권장한다는 겁니다.

어디서 들려오는 소문에 의하면, 수입 쌀을 많이 들여와서 우리나라 쌀농사 산업을 포기시키려는 게 우리 정부 입장이라고 하더군요. (- -)

갈수록 쌀 소비도 줄고, 농민들 시위하는 게 피곤하니깐 정부에서 쌀농사를 포기시키려고 일부러 수입쌀이 유통되는 걸 방관한다는 거죠.

 

중국에서 수입되는 쌀을 분석해보면 표백제 성분이 분명 나올 것이고요, 그런 쌀은 수입하지 못하도록 하는 게 정부가 할 일인데 그걸 하지 않는 겁니다.

또 포대갈이로 엄청난 이윤을 남기는 수입업자들 역시, 원산지를 속이면 10년 이상의 중형을 때려야하지만 법 역시 여기에 따라가지 못하고 있고요...

 

참, 기가막힌 현실 아닙니까?

 

쌀, 소금, 고춧가루는 중국산이 국산으로 둔갑할 가능성이 큽니다. 그러므로 이런 것들은 일반 포대로 판매하는 것을 구입하지 말고 반드시 믿을 수 있는 대기업 브랜드가 찍힌 제품을 구입하도록 합니다. 조금 더 비싸더라도 차라리 그 편이 품질을 신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쌀은 브랜드가 엄청 많은데요, 무조건 싸다고 구입하지 말고, 지방자치단체나 농협 등 믿을 수 있는 곳에서 출시하는 브랜드만 정해놓고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국민들이 표백제로 표백한 중국산 찐쌀이 들어오지 못하도록 정부에 요구해야하고요, 또 포대갈이 범죄자들을 중형으로 처벌하는 법 제정도 국회에 요구해야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