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고구마의 세상돋보기 go9ma 2008. 4. 29. 13:17
먼데이키즈 멤버 김민수가 오늘(29일) 오전 오토바이 교통사고로 사망했다.
그의 나이 겨우 스물셋이다.

김민수는 작년에도 오토바이 교통사고로 크게 다쳐 큰 수술을 받았었다.
그런데 오늘 다시 오토바이를 몰고 가다가 사고를 당한 것이다.


나는 아직도 강원래씨의 교통사고 기억이 생생하다.
오토바이 매니아 분들은 흔하지 않은 경우라고 하지만 내 생각은 다르다.

누구나 살면서 크고 작은 교통사고를 낼 수 있다.
그리고 오토바이의 경우 운전자를 보호해 줄 수 있는 것이 전혀 없다.
때문에 고통사고가 나면 치명적일 수 밖에 없는 것이다.

승용차의 경우 안전벨트와 자동차의 몸체가 충격으로부터 운전자를 보호하지만 오토바이는 전혀 그런 것이 없다. 그래서 승용차의 경우 작은 타박상으로 끝날 사고도 오토바이 운전자들은 사망에까지 이르게 된다.

거의 오토바이 운전자들은 목숨 걸고 타는 것이다.

이번 사건을 계기로, 많은 젊은이들이 오토바이의 위험성에 대해 자각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세계의빛 2008.04.29 13:28 신고  Addr  Edit/Del  Reply

    퇴근 무렵, 근처 학교에 다니는 것으로 추정되는 중/고등학생이 매일 오토바이로 좁은 도로를 질주하는 모습을 봅니다. 물론 헬맷은 착용한 상태이지만, 그래도 그 어린 친구가 세상에 더 좋고 아름다운 것들을 미쳐 알아갈 기회조차 얻지 못한 채로 한 순간 사고로 모든 걸 잃어버리게 되진 않을까 항상 걱정이 듭니다.

    김민수 씨, 비록 이름만 몇번 들었던 분일지라도 참 안타까움이 크네요. 최근에 프로젝트그룹이며 해서 다방면으로 활동을 했던 것으로 아는데... 부디 좋은 곳에서 이생에서 다 하지 못한 좋은 음악 하면서 잘 지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