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고구마의 세상돋보기 go9ma 2010.08.27 06:30

최근 불거지고 있는 MC몽의 병역문제.
현재 MC몽은 진실에 대하여 침묵중이며, 경찰 조사는 계속 진행 중이다.

그런데 경찰조사나 재판에서 무죄가 되면 MC몽은 아무런 문제 없이 계속 연예인 활동을 할 수 있는 것인가?

나는 법적으로 무죄, 유죄와는 별 상관 없다고 생각한다.

과거 유승준 사건을 보자.
유승준도 법적으로 따지면 합법적인 병역 면제에 해당된다. 국적을 선택해야만 했고, 유승준은 외국 국적을 선택하면서 한국 국적이 소실, 그래서 병역을 하지 않은 것이다. 
하지만 대중과 우리나라 정치권은 도의적 책임을 물어 그를 영구 입국 금지 조치를 취했다. 그에게는 변명조차 들어보지 않고 말이다.

아무리 병역 기피를 목적으로 국적을 상실했다고 하지만 국적이 바뀐 후에도 병역의무를 하는 경우도 있는 상황에서 당사자의 변명 조차 들어보지 않고 바로 범죄자 취급하며 입국 금지 조치를 한 것은 분명 인권 면에서도 문제가 있는 부분이다.

그렇게 유승준도 국내에서 제명되었는데 MC몽이라고 해서 다를까?

현재까지 네티즌들에 의해 밝혀진 것은 과거 MC몽의 아이디로 보이는 누군가가 치아 발치에 따른 병역 면제를 인터넷에 공개적으로 문의했었다는 점이다. 

더군다나 방송에선 전문의들 역시 MC몽의 현재 치아상태나 과거 치주질환에 의한 발치는 너무 비정상적인 치료라고 했다.  

결국 MC몽은 의도적으로 병역을 피하기 위해 치아를 스스로 발치한 것이 된다. 법적으로는 문제가 없다고 하더라도 이것은 분명 도의적으로 심각한 것이다. 과거 유승준은 그래도 방송에선 지속적으로 자신은 반드시 군대에 꼭 갈 것이라며 이야기 했었다.
그런데 MC몽은 그런 것도 아닌, 고의적 발치로 병역을 피한 것이다. 내가 보기엔 MC몽은 오히려 유승준보다 더 나쁘게 보인다.

MC몽은 왜 공개적인 인터뷰를 하지 않는가?
만약 그에게 그럴 수 밖에 없는 문제가 있었다면 당당하게 대중에게 밝혀야 한다. 하지만 그런 것이 없다.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는가? 결국 돌아가는 상황을 보겠다는 거다. 만약 유죄로 결론이 나면 대중에게 죄송하다며 사과하고 바로 군대를 갈 것이고, 만약 무죄로 결론이 난다면 당당하게 나는 결백하다며 계속 방송을 하려는 속셈인 거다.

이런 점은 유승준과 비교해서 형평성을 생각해보게 된다.
MC몽에겐 기회라는 것이 있다. 유죄로 나오면 대중에게 사과 후 군대를 갔다 온 다음 다시 연예인 활동을 하면 된다. 물론 무죄로 나와도 MC몽은 계속 연예인 활동을 할 것이다.
그런데 유승준에겐 그런 기회조차 없었다.

과연 MC몽과 유승준이 무엇이 다른가?
똑같은 병역 문제를 두고 한 사람은 국내에 들어오지도 못하고 있으며, 한 사람은 어떤 식으로 결론이 나든 대한민국에서 계속 연예인 활동을 할 것이라는 점이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스티붕 2010.09.13 20:28  Addr  Edit/Del  Reply

    과거 유승준은 그래도 방송에선 지속적으로 자신은 반드시 군대에 꼭 갈 것이라며 이야기 했었다.

    -> 유승준이 매장당한 가장 큰 이유는 이거져. 간다고 했다가 말 바꾼거.괘씸죄로 대중을 분노케 했었져. 입국금지까지는 심하다고 하지만, 연예계에서 매장당할 이유는 충분하다고 봅니다.

    엠씨몽의 병역기피의혹이 진실일지 아닐지 모르겠지만, 잘못했다면 그에 상응하는 댓가를 치르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