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돋보기/컴폰 돋보기

게임기가 된 MP3플레이어 - 아이팟

by go9ma 2011. 6. 13.
반응형

저도 애플 MP3 플레이어인 '아이팟(iPod)' 이 있습니다.
사실 저는 음악감상용 기기가 있었기 때문에 음악감상 목적으로 아이팟을 구입할 필요가 없었지요. 휴대폰으로도 MP3 감상은 가능하며, 휴대폰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이 나오기 전 구입했던 SONY PDA와 아이리버 전자사전도  MP3 플레이는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이팟은 다른 MP3 플레이어와 다른 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아이폰과 같은 OS를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물론 아이폰처럼 HD카메라와 GPS는 없지만 그 외엔 아이폰과 거의 같지요. 때문에 무선랜(wifi)이 되는 곳에서는 앱스토어에 접속하여 아이폰과 똑같이 어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제 아이팟은 MP3플레이어임에도 MP3 파일이 하나도 없습니다. 대신 8기가 용량 대부분을 앱(어플리케이션)이 차지하고 있지요.

아이팟의 용도는 다양합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날씨뉴스 확인을 하고, 영어 공부도 합니다. 무선랜 접속만 가능하면 인터넷이 가능하며, 무엇보다 다른 사람들과의 소통인 '채팅 기능'이 아주 좋습니다. '카카오톡'이나 '마이피플'뿐만 아니라 'Hi there'나 '1km'와 같은 어플도 이용자가 많아 좋네요. ^^ 그리고 스카이프를 사용하면 무료통화가 된다는 점입니다.

쿠폰,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 도 가능하지만 역시 아이팟에 가장 많이 설치된 어플은 '게임' 입니다.
이건 뭐 거의 게임기라고 해야 할 정도입니다. (- -)
애플도 예상하지 못한 앱 개발의 폭발! 그 결과 굳이 유료 게임이 아니더라도 쓸만한 무료 게임이 많습니다. (물론 맛보기용 게임이 많습니다만 그 중엔 광고가 표시되어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한 게임도 많답니다)

'팟게이트' 같은 어플로 다양한 인기 컨텐츠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만, 현재 제가 아끼고 추천할만한 게임을 소개해보겠습니다. 혹시 추천할만한 게임 있으시면 리플 달아주세요. ^^


- Tower Madness (타워 매드니스)
이 게임 때문에 아이팟을 구입했습니다.
유료버전과 무료버전이 있는데 유료버전도 종종 하루씩 무료로 풀리니 팟게이트 등에 등록해놓고 무료로 풀릴 때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제가 여러가지 디펜스 게임을 해봤습니다만, 정말 디펜스 게임 중 가장 재미있지 않나 싶습니다. 다양한 무기체계와 여러가지 맵이 아주 좋지요. 그만큼 중독성도 강합니다. (맵과 무기가 꾸준히 업데이트 됨)
모든 게임은 미국계정으로만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다운로드 후 기기를 한 번 재시동(전원 단추를 길게 눌러서) 해줘야 안정적으로 작동합니다. 

- Audi RS 3
아스팔트 6의 무료버전입니다. 아우디 차량이 등장하지요. 맵은 도쿄와 낫소 두 군데인데 난이도가 상당합니다. (- -) 옵션으로 조작방식을 변경할 수 있어서 아주 좋네요.  
아스팔트 5 프리버전과 GTI Ed.35도 추천입니다.

-Galaxy On Fire 1, 2
우주 전쟁 전투비행 시물레이션 게임 매니아라면 강추입니다. 단지 화면이 너무 작다는 것이 아쉽지요. (역시 아이패드로?ㅋ)

- Metal Storm
전투기들의 1:1 대전 게임인데 인터넷에 접속하여 다른 상대방과 게임을 하는 것입니다. 역시 이런 비행시물레이션 게임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추천입니다.

- SuperLaser
설치한지 얼마 안 되었지만 게임 그래픽이 마음에 드네요. 라이덴류의 게임 좋아하시는 분들 추천입니다.

- AC-130
예전에 '콜 오브 듀티 : 모던워페어'에서 이런 미션을 해 본 경험이 있어서 설치를 했는데 아직 그 느낌을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는지 아직 모르겠네요. 지울까 고민중입니다.

- Ski Jump HD
그냥 설치해봤다가 쏠쏠한 재미 때문에 아직까지 지우지 못하고 있네요. 가끔 스트레스 쌓일 때 스키점프 한 번으로 기분전환 하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 점프하는 타이밍을 모르면 오히려 스트레스 더 쌓일 수도 있답니다. ^^;

- High Noon
처음에 설치했다가 그래픽도 제 취향이 아니고 해서 지울까 했는데 희안하게 참 매력이 있는 게임이더군요.
인터넷으로 다른 유저와 1:1 대결을 벌이며 상금도 벌고, 그 상금으로 아이템을 구입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 Smack Gugl
두더지게임처럼 하는 건데 이건 캐릭터가 '팍팍'하며 터집니다. ^^ 나름 순발력과 집중력이 필요하지요. 스트레스 해소에 좋습니다. 어렵지 않아요. 그래픽이 깔끔해서 좋습니다.

- Smoody
앵그리버드는 다 아시죠?
스무디도 일종의 머리를 써서 미션을 완수해야하는 게임입니다. 저는 이런 류의 게임을 좋아해요.
비슷한 게임엔 '바이킹 슬라이스'도 있답니다. ^^

- Fragger
전에 플래시게임으로 하던 것이 생각나 다운로드했답니다.
이 게임 역시 앵그리버드 처럼 미션을 완수하는 게임인데 이건 수류탄을 던져서 미션을 완수합니다. ^^ 중독성도 있고, 미션을 완수하면 스트레스 해소 효과도 있지요.

- MJ Elements
제가 마작게임을 좋아하는데 다행히도 마작게임이 몇 가지 무료로 있네요. ^^ 그 중에 하나입니다. 마작 좋아하시는 분들 추천입니다. 그 외에 미로 게임도 있답니다.
개인적으로 Rummikub(루미큐브) 좋아하는데 유료네요. 무료로 풀릴 때까지 기다리거나 아님 그냥 유료로 다운로드 할까봐요. ^^

- Battle Spot
틀린그림 찾기입니다. 이런 게임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주 좋을 듯 싶네요.

- Collision Effect
이 게임도 머리를 써서 미션을 완료해야하는 게임인데 나름 제 취향이라 추천해봅니다. ^^

- Frisbee
원반던지기 게임입니다. 그냥 킬링타임용으로 지우지 않고 있는 게임인데요, 이런 류 게임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을 듯 싶네요. ^^


그 외에도 설치된 게임이 많답니다. 고스톱까지 다 하면 대략 25개가 넘네요.

게임외에도 '스카이 사파리'나 '아이큐테스트', '네이버 웹툰', '구글 어스', Flashlight 등의 어플들도 무료로 추천하는 어플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