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고구마의 세상돋보기 go9ma 2016.03.13 09:59



프로듀스101(원오원)의 투표 시스템이 변경되었습니다.


전에는 매일 총 11명의 소녀들을 선택하는 것이었지만 현재는 하루 1명 선택으로 바뀌었네요. 일주일 간 매일 하루 1명씩 투표를 하게 됩니다.


아마도 트위터나 페이스북으로 인증할 경우, 1명이 여러 가상 계정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그렇게 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만... 아무튼 투표 시스템에 부정 개입 가능성이 있는 것은 확실합니다. 차라리 폰 번호 인증이나 공인 인증서 인증 같은 시스템을 도입했어야하는 거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그럼에도 가족이나 친구 계정을 도용하는 건 막을 수 없습니다만, 이게 한계가 있기 때문에 트위터나 페이스북 인증보다는 낫다고 봅니다. 또 동일 아이피 주소로 5회 이상 인증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도 한 방법이겠죠. (해외 팬들 때문에 트위터 인증법을 한 것일까요?)




그 다음, 투표를 하는 방법...


이번에 1명만 선택하는 것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개인적인 생각엔, 김세정이나 전소미, 최유정, 김소혜처럼 최상위권 후보생들은 선택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굳이 선택하지 않아도 충분히 살아남을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권은빈의 경우 소속사의 그룹으로 데뷔가 확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역시 소중한 한 표를 다른 연습생을 위해 사용해야겠지요.


문제는 성적이 저조한 후보생들입니다. 다음 번에 살아남기 어려운 후보들에게 집중적으로 표를 몰아줘야합니다.


그럼 여러분들도 꼭 투표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