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돋보기/컴폰 돋보기

플래시 메모리 카드 시세

by go9ma 2008. 10. 13.
반응형

최근 고용량 플래시 메모리가 보급되면서 가격 또한 많이 저렴해졌다. 특히 대기업 브랜드들 또한 저렴한 가격에 내놓고 있어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는 것이다. 
(불과 몇 년 전 256MB(메가 바이트) 용량의 소니 플래시 메모리스틱을 10만원이나 주고 샀던 기억을 떠올려본다면 지금의 고용량 플래시메모리 카드의 저렴한 등장은 정말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종류별 시세를 알아보면,

8GB(기가바이트)의 SDHC 메모리 카드가 LG, Sandisk, Transcend 같은 브랜드도 1만7천원~1만8천원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고속 메모리 카드의 가격은 훨씬 더 높다)

16GB 제품은 4만원~5만원대의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데 이 정도의 용량이면 별도의 외장 하드디스크 드라이브의 도움 없이 대용량의 데이타를 저장하여 옮길 수 있다. CF타입 메모리 카드는 32GB 제품들도 시중에 나와 있으나 가격이 10만원선이어서 아직은 구입에 좀 이른감이 있다.
(USB 메모리 스틱형도 브랜드가 같다면 가격대는 비슷하다)

가격이 내려갔다고 해서 이런 플래시 메모리 카드를 노트북의 하드디스크 대용으로 사용하기엔 좀 무리다. 우선 하드디스크보다 속도가 많이 느릴뿐더러 고속의 플래시메모리는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경제적이지 않다. 또 8GB나 16GB의 용량이 적은 것은 아니지만 다양한 미디어 데이타와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현재의 사용자들 입장에선 용량 또한 걸림돌이 될 수도 있다. (또 포트간 호환성을 도와주는 아답터나 변환잭 또한 아직은 불안하거나 호환성이 떨어진다)

하지만 속도 문제가 해결되고, 16GB의 고속 플래시 메모리가 4~5만원대에 보급된다면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기들은 물론 노트북의 하드디스크까지 플래시메모리가 대체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휴대폰들 또한 이런 대용량 플래시메모리 카드를 탑재하게 되면 과거 컴퓨터 하드디스크와 같은 저장환경을 구현할 것으로 보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