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돋보기/건강 돋보기

배달음식 포장, 랩 아니면 안되나?

by go9ma 2008. 12. 23.
반응형


중국집은 물론 일반 한식당까지, 음식을 주문하면 내용물이 담긴 용기에 랩이 둘러져 배달이 됩니다.

그런데 왜 이런 음식 용기 포장에 랩을 사용할까요? 
제일 큰 이유는 음식물의 국물 때문이라고 합니다. 흔들리는 배달과정에 혹시나 용기에서 흐르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 랩으로 꽁꽁 싼다는 얘기지요. 그리고 가격 유지나 편의성면에서도 꽤 훌륭한 편이라고 합니다.

- 사진출처 : Flickr -

하지만 배달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편하고 안전할지 몰라도 사실 배달음식을 받는 사람 입장에서는 매우 불편합니다. 뜨거운 용기를 만지며 어렵게 랩을 벗겨내야하고, 음식물의 국물로 오염된 랩 때문에 손이나 바닥에 음식물을 묻혀가면서 벗겨낸 랩을 처리해야하는 불편이 있습니다. (랩을 간편하게 벗겨내는 여러 방법들이 개발되거나 알려지고 있지만 시간이 걸린다는 단점이 있거나 역시 지저분하게 벗겨낸 랩을 처리해야하는 것은 역시 변함이 없습니다)

그런데 왜 음식물이 담긴 용기를 꼭 랩으로만 감싸야할까요?
뚜껑이 있는 유리 용기 등에 내용물을 담으면 안되나요? 그렇게 되면 나중에 음식물이 남아도 그리 지저분하게 보이진 않을텐데요. ( 저같은 경우 한 번 설겆이를 한 후에 그릇을 돌려줍니다) 




이런 뚜껑이 있는 내열 유리용기에 담아 배달하면 어떨까요?
음식을 받는 손님도 뚜껑만 열면 되기 때문에 간편하고, 음식물을 보는 입장에서도 매우 깔끔하고 더 맛나게 보일 듯 합니다.

물론 이런 내열유리용기의 가격이 훨씬 더 비쌀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랩을 사용하는 과정 하나가 사라지고, 이용자 입장에서 더 간편하다는 것을 생각해볼 때 기존 방법에서 벗어나는 생각의 전환을 한 번 생각해봐야할 듯 싶습니다.


- 내용 추가 -

리플로 여러 지적이 있으시네요. ^^

- 우선 그릇에 뚜껑이 있으면 다 먹은 후에 닫아놓으면 냄새가 나지 않기 때문에 밖에 내놓을 필요가 없잖아요. 때문에 그릇을 잃어버리는 일은 없게 됩니다.

- 물론 유리 그릇은 무겁고, 깨지기 쉽습니다. 하지만 잘 안깨지는 신소재 제품들도 시중에 많이 나와 있잖아요. 플라스틱 같은 환경호르몬 문제가 될 수 있는 소재는 피하고, 잘 깨지지 않는 재질의 뚜껑 있는 그릇을 선택하면 됩니다. ^^

- 물론 그릇을 처음 장만할 때 비용이 많이 발생하긴 합니다. 하지만 그릇을 잃어버릴 염려가 없다는 점, 랩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 그리고 이미지 쇄신으로 매출 증가에 도움이 된다는 점을 감안해본다면 절대 손해보는 투자는 아니죠.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