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고구마의 세상돋보기 go9ma 2008.08.04 08:44

남자들은 보통 변비보다는 설사(과민성 대장 증후군)가 많고, 여자들에게 변비가 많이 나타나지요. 이것은 남녀간 체질 차이 때문인 것으로 보이는데요, 불규칙적인 식사와 아침식사를 거르는 식생활 때문에 변비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여기, 대변을 한 방에 볼 수 있는 방법 몇가지를 소개합니다.


1) 미역과 다시마
변비로 고생한다면 하루의 끼니 중 한 번 이상은 미역국을 먹어보면 어떨까요? 또 반찬이나 간식으로 다시마를 볶거나 튀겨서 먹는 것도 아주 좋답니다. ^^

2) 사과와 당근
사과와 당근 속에는 섬유질이 아주 풍부하다고 하지요. 그냥 드시는 것이 제일 좋고요, 만약 그냥 드시기에 불편하신 분들은 꿀과 함께 갈아서 마셔도 그 즉시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특히 역시 변비를 해소해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설탕보다는 꿀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견과류(씨앗)
견과류, 특히 호박씨나 해바라기씨 등을 매일 한줌씩 먹어준다면 변비를 예방해주는 효과가 아주 탁월하답니다. 요즘 마트에 가면 호두, 아몬드, 검은콩, 각종씨앗 등이 모두 섞여있는 제품도 있으니깐 그런 것을 매일 한줌씩 먹어준다면 변비 또한 사라질 것입니다. 단,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를 하거나 변이 너무 가늘어지니깐 하루 한 줌 이상은 먹지 않도록 합니다. 만약 한 줌에도 변이 가늘어진다면 하루 한 수저만 먹도록 합니다.

4) 고구마와 감자
찐 고구마도 변비에 아주 좋습니다. 우유와 함께 먹으면 아침식사 대용으로도 좋지요. 감자는 갈아 즙을 내어 마시면 역시 변비에 좋다고 합니다. ^^

5) 바나나 + 우유
바나나를 우유와 함께 갈아 하루 한 잔씩 마셔주는 것도 변비 예방과 해소에 아주 효과가 빠릅니다. ^^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니 아이들을 위한 방법 중 하나지요.

6) 시금치, 아욱, 우엉, 콩
섬유질은 야채에 풍부한데요, 시금치나 아욱, 우엉 등은 특히 변비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콩으로 만들어진 음식을 매일 규칙적으로 먹어주면 역시 변비를 예방해주지요.


그 외에 현미, 보리, 복숭아, 살구, 배, 매실, 메밀, 브로콜리, 결명자 등도 변비에 효과가 좋다고 하지요.

약이나 가공식품에 의존하기보다는 이렇게 자연식을 통해서 변비도 바로 해소하고, 건강도 챙기는 1석2조 효과를 두리시기 바랍니다.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