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고구마의 세상돋보기 go9ma 2007. 12. 29. 16:46
연말연시, 술자리 많지요?
여러분은 술 얼마나 드시나요?

술은 알콜 성분이 뇌에 영향을 미쳐 취하게 되지요. 이런 알콜 성분은 1차로 간에서 해독하게 되는데 간에서 해독할 수 있는 양이 넘어가게 되면 그 알콜 성분이 뇌에 까지 미쳐 술에 취하게 되거나 알콜 중독 현상을 일으키게 되는 것입니다.

때문에 개인의 간기능에 따라 어떤 사람은 술에 더 빨리 취하고, 어떤 사람은 술에 늦게 취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간기능 때문이지, 주량이 높다고 해서 좋을 건 없지요. 예를 들어 몸무게가 더 많이 나가는 사람일수록 간의 크기가 커서 술에 늦게 취하게 됩니다.

남자와 여자도 마찬가지죠. 여자분들은 남자들보다 간기능이 절반 또는 3분의 1 정도 수준입니다. 때문에 만약 남자와 술을 대작하다보면 훨씬 먼저 취하게 되지요. 종종 나쁜 남자들이 여성들을 유혹하기 위해 술자리를 이용하는 것도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때문에 여성분들은 술을 마실 때 특히 조심해야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이것 뿐만이 아닙니다. 술의 부작용은 훨씬 큰데요, 습관적으로 음주를 하는 여성분들은 그 상황이 특히 심각합니다.

알콜은 뇌에 영향을 미쳐 뇌세포를 파괴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필름이 끊기는 현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게 그렇게 좋은 현상이 아닙니다. 필름 끊기는 횟수가 많아질수록 뇌는 점점 심각한 손상을 입게 되고, 나중에는 건망증이나 기억상실 같은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리고 결국 어떤 여성분들은 젊은 나이에 치매에 이르게 되지요. 술을 좋아하거나 자주 마시는 여성분들 중에 건망증이나 기억력 장애가 나타나시는 분들은 바로 전문의에게 진찰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아니, 습관적 음주를 하시는 여성분들은 모두 진찰과 검사를 받아보심이 좋습니다.

그리고 뿐만이 아닙니다.
음주를 자주하게 될 경우 뿐만 아니라 에도 이상이 올 수 있지요. 위는 각종 위염이나 위궤양, 위암을 걱정해야하고, 간 역시 각종 간질환, 간염, 간경화, 간암을 걱정해야합니다. 그리고 어떤 분들은 신장에 이상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신장에 문제가 생겨도 자칫 목숨까지 위태로워지지요.

그 뿐만이 아닙니다. 술은 그 외에도 우리 몸에 여러가지 해로운 작용을 해 여러분이 생각하지 못한 각종 질병이나 몸의 이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런 이상은 일부 쉽게 치료되는 것도 있으나 상당 수 생명이나 인생에 치명적 영향을 줄 때야 눈치채게 되지요.

혹시 여러분은 음주로 인해 인생을 망치고 있지는 않습니까?
여러분의 건강을 위해 또 중요한 기관인 뇌를 위해 지나친 음주는 하지도 말고 권하지도 말아야겠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