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고구마의 세상돋보기 go9ma 2008.10.13 23:47

지난 10월 12일 오후 광화문 상공에 UFO가 나타나 화제다. 이 장면은 UFO 연구가 허준씨에 의해 촬영되어 동영상이 인터넷에 공개되었다.
그렇다면 이 UFO의 정체는 과연 무엇일까?

사람들이 흔히 UFO의 정체에 대해 외계 생물체가 보낸 비행체로 생각하지만 실제로 목격되는 대부분의 UFO는 착시에 의한 착각이라고 한다.

이번에 광화문에서 목격된 둥근 불빛들의 편대 비행 모습도 사실은 지구 대기권으로 진입한 우주의 운석이거나 수명을 다한 인공위성의 잔해 혹은 기상관측용 장비군사 무기의 일종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견해다. 또는 빛을 내는 곤충이나 생물체일 수도 있다. 그리고 신기루 현상처럼 다른 곳의 인공적인 불빛이 자연현상에 의하여 신기루처럼 나타난 것일 수도 있다.

때문에 SF 영화처럼 UFO가 우리 눈 앞에 짠~ 하고 나타나 그 안에서 외계인이 뚜벅뚜벅 걸어나오는 모습을 직접 목격하지 않는 이상 UFO가 외계인의 것이라는 객관적인 증거는 없는 것이다.

하지만 UFO 목격담은 과거 아주 오래 전 벽화나 민화에도 등장하고 있다. 전문가나 과학자들 역시 UFO 목격담 중 1% 정도는 객관적 신빙성이 있다고 보고 있다.


UFO는 말 그대로 아직 '미확인 비행물체'일 뿐이다.
그것의 정체가 확실하게 밝혀질 때까지는 절대로 오해하여 너무 빠지지 않도록 하자.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