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고구마의 세상돋보기 go9ma 2008. 4. 11. 03:33
드디어 한국 첫 우주인 이소연씨가 소유즈 우주선을 통해 국제우주정거장과 도킹에 성공하였습니다. 한국 최초의 우주인 탄생을 알리는 순간이 국제우주정거장에서 생중계되었네요.

소유즈 우주선은 우리시각 밤 9시 30분~10시 사이에 국제우주정거장과 도킹에 성공하였으며 약 3시간에 걸친 도킹작업(우주선 고정과 기압을 동일하게 맞춤) 후 새벽 1시경에  해치를 열고 선장 다음 2번째로 국제우주정거장 안으로 밝게 웃으며 진입하였습니다. 그녀의 우주복 왼팔에는 태극기가 선명하게 보였습니다.

그녀의 우주정거장 진입 의미는 무엇일까요?
지금까지 대한민국 국민들은 모두 지구 안에 있었습니다. 그런데 지금 이 순간, 이소연씨는 대한민국 국민인데도 우리와 다르게 지구 밖 우주정거장에서 생활하고 있는 것입니다. 정말 큰 감격의 순간인 것이죠.

이제 우리는 우리가 직접 유인 우주선을 개발, 제작하여 우리 힘으로 우주인을 지구 밖으로 보내야합니다. 또한 우리 힘으로 우주정거장 건설에도 나서야할 때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배경환 2008.04.12 17:04  Addr  Edit/Del  Reply

    그런가요??
    전 별다른 감흥같은건 없던데...
    대한민국인이 우주로 드디어 나갔다??

    돈만 있음 가능한거 아닌가요??
    외국에서는 상업우주여행을 준비하는 회사도 몇개 있는것으로 알고 있구요..

    우리도 우주에 나아가야하는게 맞지만,
    이번 우주여행에서 우리가 무엇을 얻을수 있는지가 더 중요한것 같습니다.

    우주정거장에서 한식파티를 하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우주로 왜나가는지, 나가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하는지를 더 고민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