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고구마의 세상돋보기 go9ma 2008. 9. 6. 00:24
DAUM블로거뉴스는 우리나라 블로그 문화 자체를 바꾸어 놓았다. DAUM이라는 포털과 개인 블로그를 연결하여 양질의 포스트에 최대 효과의 트래픽이 발생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것은 개인 블로그가 하나의 미디어로 발전할 수 있는 바탕을 만들어 주었다. (흔히 이 사건을 '혁명'이라고 한다)


그리고 블로거뉴스 AD가 출범했다.
양질의 포스트를 위해 시간투자를 해야하는 블로거들에게 블로그를 통한 수익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수익구조는 학생들의 '아르바이트' 나 직장인들의 '투잡'을 대신할 수 있어야한다는 것이 내 바램이다.

구글 애드센스의 단점 중 하나는 적립금이 무조건 누적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일정 기간이 지날 때까지 적립금이 일정 수준에 이르지 못하면 적립금은 사라져 버린다. 블로거뉴스 AD는 이런 단점을 보완한 블로거들의 수익 추구형 광고가 되었으면 한다.

안정된 일정 수익이 보장된다면 블로거들은 경쟁적으로 양질의 포스트를 올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결국 이것은 블로거뉴스를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 하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블로거뉴스는 블로거뉴스 AD를 통해 또 한 번의 '혁명'을 준비하고 있다.
이것은 '블로거뉴스'에 날개를 달아줄 것이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