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돋보기/사회 돋보기

김치 택배 - 이렇게 보내세요

by go9ma 2009. 12. 24.
반응형


김장철, 어머니들께서 고생스럽게 담근 김치가 택배를 통해 여기저기 보내지는 계절입니다. 그런데 배송 문제 때문에 김치택배를 받는 곳은 우체국 택배 뿐이라고 하네요.

그 이유는 바로 포장에 있습니다.
보통 라면박스에 담아 배송하게 되는데 이것이 배송 중에 안의 비닐이 터져서 다른 배송물품까지 오염시키는 것입니다. 그런 이유 때문에 일반 택배회사에서는 김치 배송을 받지 않는다고 하네요.

이런 문제는 김치를 받는 사람도 마찬가지입니다.
보내는 사람이야 고생해서 보내지만 만약 이것이 오는 중에 터져버리면 오히려 보내주고 욕만 먹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때문에 고생스게 담근 김치인만큼 배송에도 신경을 많이 써야합니다.


- 스티로폼 박스나 플라스틱 양동이 활용

제일 좋은 방법은 홈쇼핑이나 인터넷 쇼핑 등에서 사용되는 스티로폼 박스를 미리 모아두었다가 김치 발송에 사용하는 것입니다. 똑같이 스티로폼 박스 안에 두겹 이상의 비닐로 포장한 김치를 넣어서 발송하면 됩니다.

또는 시장에서 판매하는 플라스틱 양동이나 들통을 활용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내용물 보존에도 좋고, 제품을 받은 사람이 양동이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제일 좋은 방법은 김치 발송시, 택배 업체에서 스티로폼 박스와 비닐을 가져와 그 안에 제품을 넣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그렇게 하면 안전하게 배송을 할 수 있습니다.


- 위생 비닐 사용을

보통 시골 분들이나 나이 드신 어르신 분들께서 한 번 사용했던 비닐봉지에 내용물을 담아 배송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겉보기엔 깨끗할지 몰라도 사실 위생상 절대 그래서는 안되지요. 종종 그런 김치를 받을 때면 과연 이 아까운 김치를 먹어야할지, 말아야할지를 고민하게 됩니다.

당연히 겉보기에 깨끗하다고 진짜 깨끗한 건 아니지요?
김치 같은 것을 배송할 때는 반드시 음식물을 담을 수 있는 위생 비닐을 구입하여 김치를 담아 보내야합니다.

그리고 반드시 내용물은 포장용기의 70~80%만 채워야합니다.
배송 도중 발효가 되면 부피가 늘어나기 때문이지요. 만약 이것을 지키지 않으면 내용물이 안에서 터져버리게 됩니다. (- -)

괜히 아까운 김치를 보내고도 욕 먹는 일은 없어야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