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돋보기/방송 돋보기

탑기어코리아 시즌2 - 챌리지 모음

by go9ma 2012. 6. 22.
반응형

 

아쉽게도 10회를 끝으로 '탑기어코리아 시즌2' 가 막을 내렸네요.

여러분은 어떠셨나요? 저는 나름 재미있게 시청을 했습니다. 오히려 시즌1보다 챌린지는 더 재미있었던 거 같습니다.

 

그래서 화제가 되었던 '탑 기어 코리아 시즌 2'의 챌리지 에피소드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

 

 

 [ 1회 ] - '콜벳 vs 코브라 헬리콥터' 레이스 ..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코브라 헬기와 콜벳의 유명한 대결이었죠? 코브라 헬기가 추락해 버린 챌리지였습니다. (- -) 다행히도 조종사와 스탭 모두 기적적으로 무사했던 촬영... 이것을 '대박'의 조짐으로 해석해야했을까요? 아무튼, 결과적으로는 인명 피해 없이 탑기어 코리아를 널리 알린 사고가 되었습니다.

 [ 2회 ] - 국민경차! RC카 레이스 ..

 

굉장히 재미있을 뻔 한 챌리지였죠? 그런데 내용은 기대보다 재미가 없었네요. 실망~! 오히려 무한도전의 무동력 경차 레이스보다 재미가 없었다고 할까요... (- -) 그냥 RC카 레이싱을 보는 것과 큰 차이가 없더라고요...

하지만 경차를 무선 RC카로 개조한 건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했습니다. (*_*)

도대체 어디서 개조를 한 것일까요?

 

 [ 3회 ] - 페라리의 무모한(?) 도전

 

페라리FF의 체험 리뷰.

 

 [ 4회 ] - 자동차 스카이 다이빙 ..

 

영국 BBC 탑기어에서 조차 시도하지 않았던 프로젝트~! 제 생각엔 1회 때 코브라 헬기 추락 다음으로 유명한 챌리지 같은데요. 바로 쉐보레 아베오를 하늘에서 스카이 다이빙 시킨 것이죠. (- -) 그런데 1차 시도에서는 낙하산이 펴지지 않아 아베오가 그대로 땅으로 추락~! 정말 보기 드문 장면을 연출 했었습니다.

실패했기에 더 큰 화제를 낳았던 챌리지... (설마 일부러 추락 시킨 건 아니죠?)

정말 그 이상을 보여준 챌리지였네요.. ^^

 

 [ 5회 ] - 강심장으로 돌아왔다(?) '벨러스터 터보' ..

 

시즌2 최초의 국산차 리뷰~! 하지만 혹평만큼이나 저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모델입니다. 기존의 모델 형식틀을 깨겠다는 시도까지는 좋았는데 기대에 미치지 못한 결과물이 나와 버렸죠. 유행과 흥행 모두 감을 잡지 못한 차종... (- -)

 

 [ 스페셜 ] - <애리조나 프로젝트> 비하인드 컷 ..

 

대단한 챌린지이긴 했지요? 오직 탑기어 코리아이기 때문에 감상할 수 있었던 장면들...

하지만 너무 목숨까지 걸고 무모한 촬영은 하지 말자구요... (- -)

미국 챌린지 너무 무모했습니다.

 

 [ 6회 ] - 슈퍼카 끝판왕!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시청하지 말았어야할 방송. (- -) 이 방송을 안 봤다면 람보르기니 무르시엘라고가 꽤 매력적인 차라고 느끼며 살아갔을텐데 말이죠. 그런데 이 방송을 보는 순간... 무르시엘라고는 잊게 됩니다. (- -) 내사랑(?)이여, 안녕~!

 

 [ 7회 ] - 페라리 레이스 첼린지..

 

제가 MC 연정훈이 중국 상하이에서 엔초 페라리 458이탈리아를 타고 '페라리 레이스 첼리지'에 참가했습니다. 예선전 도중 사고가 났음에도 그 차량을 수리하여 결승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연정훈씨가 정말 대단하더군요. (*_*) 연정훈씨, 그냥 폼으로 레이싱 하는 게 아니었습니다.

 

 [ 8회 ] - 수륙양용 자동차 한강도하..

 

실제 트랙을 도는 미쯔비시 랜서 에볼루션과 같은 차종을 그대로 시뮬레이션 할 수 있는 장비와의 대결~! 쉽게 얘기해서 실제 차량과 게임 속 차량의 경주~! 대박 재미있었죠. 결과는 놀랍게도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_*) 시물레이터 대박 정확하네요.

 

그리고 수륙양용 미니와 함께 아라뱃길 도하... 에휴... (- -) 이건 뭐 '무한도전'만도 못하더군요. 그나마 이걸 무한도전팀이 했으면 예능이라도 보여줬을텐데... 흥미로운 챌린지에 비해선 설정과 대본이 너무 빈약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하지만 수률양용하는 미니는 쫌 신기...^^

 

 [ 9회 ] - 자동차 축구 한일전 ..

 

마티즈 축구 한일전! 그런데 경기 시작전부터 공 터뜨려먹고... (- -) 그냥 커다란 애드벌룬을 가져와서 공으로 쓰더군요. 그러니 공이 눌리고, 터지고...ㅋㅋ 겉 표면을 좀 딱딱해지도록 종이나 테이프를 감았어야하는 거 아닌가 싶었습니다. 하지만 재미있는 챌린지였네요. ^^

 

 [ 10회 ] - 독일 명차에 도전하다! '기아 K9' ..

 

확실히 K9의 디자인과 옵션은 독일 명차 수준에 근접한 것만은 분명합니다.

그런데 과연 차량의 전반적인 품질과 완성도까지 독일 명차와 견줄만 할까요?

 

저는 여기서 질문을 던져봅니다. 기아가 현대에 넘어갔음에도 왜 기아차의 승차감은 현대차와 차이가 나는 걸까요? (혹시 여차하면 기아차를 떼어서 팔아버리기 위해? 그래서 기술이전을 하지 않는 걸까요?)

 

아무튼, 저의 그런 의문만큼이나 K9의 체험기는 인터넷에서도 뜨거운 논쟁거리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그래도 K9의 해드램프는 정말 마음에 듭니다. (- -)__b

 

 

'탑기어코리아 시즌2'는 챌리지뿐만 아니라 스타랩타임 코너도 아주 볼만했습니다.

이런 프로그램이 왜 공중파로 오지 않는지 이해를 못하겠네요. ^^ 공중파로 오면 대박날텐데 말이죠.

 

다음 시즌3를 기대해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