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돋보기/컴폰 돋보기

텐키레스 키보드 기변 사용기

by go9ma 2008. 11. 29.
반응형

최근까지 사용하던 '필코(FILCO) 마제스터치 넌클릭 104키 키보드' '텐키리스 클릭 키보드' 기변하였습니다. 가격은 일반 104 키보드보다 더 비싸지만 넌클릭 키보드가 좀 심심한 듯 하여 다시 클릭 키보드로 선택하게 되었으며, 무엇보다 예전부터 텐키리스 키보드를 사용하고 싶어 이번 기회에 키보드를 변경하였지요.
텐키리스(Tenkeyless)란, 일반 키보드의 오른쪽 숫자키패드 부분이 없는 키보드를 말합니다. 보통 이 숫자 키패드를 사용하는 유저들의 비율은 반반이라는데 저는 사용하지 않는 사람에 속합니다. 그래서 텐키리스 키보드를 구입한 것이지요.

실제로 생긴 공간의 여유는 8센티미터 정도이지만 마우스의 위치가 그만큼 가까워지기 때문에 컴퓨팅 하는 자세 또한 편하게 교정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무엇보다 키보드를 모니터 거의 중앙에 높고 타이핑 할 수 있다는 장점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겨우 8센티 차이인데도 책상 위가 다 넉넉하네요.

사실 원래는 방향키와 옵션키 부분도 없는 키보드를 원했습니다. 팬타그래프 방식이 아닌, 일반 기계식 키보드 중엔 맥미니 키보드 (smk-88)가 있습니다.

하지만 맥용이라 일반 윈도 환경에서 사용시 약간의 불편함을 감수해야하며, 또 일부 윈도 환경에서 사용 중 가끔씩 오작동을 일으키는 듯 하더군요. 또 가격은 그다지 비싸지 않으나 국내에서 구하기 어렵다는 점도 제품 구입에 장해가 되었습니다.

지금은 필코 텐키리스 제품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
앞으로 좀 더 쾌적한 컴퓨팅 환경을 기대해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