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돋보기/컴폰 돋보기

앞으로는 PDA폰이 대세

by go9ma 2008. 1. 14.
반응형
항상 휴대해야할 전자제품들은 몇 가지나 되나요? 저는 우선 휴대폰, PDA, 디카(디지털카메라)입니다. 저 같은 경우 PDA로 MP3와 영화감상, 전자사전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만약 다른 분들이라면 MP3플레이어나 PMP를 따로 준비하고, 거기에 전자영어사전까지 준비해야할지도 모릅니다.

이렇게 되니 짐이 많아지네요. 그럼 짐을 줄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 모든 기능들이 하나의 제품으로 통일된다면 정말 좋겠지요? ^^


짠~ 이미 알만한 분들은 전부 아는 PDA폰입니다.

사실 제가 가지고 있는 PDA가 SONY 클리에 TG50 모델인데요, 이런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네모난 화면 아래 QWERTY자판을 가지고 있지요. 하지만 제가 가지고 있는 PDA는 전화기능도 안되고, 카메라 기능도 없습니다. 하지만 위의 PDA폰은 카메라 기능은 물론 화상전화까지 가능하니 저에겐 딱 맞는 제품이네요. ^^
(하지만 저는 현재 LG텔레콤에서 기본요금 6천원짜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기변을 할 수가 없답니다)

요즘 휴대폰들이 발전하여 디지털카메라는 물론 MP3 플레이어나 PMP의 영화보기 기능까지 흡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자영어사전 기능을 갖추지 못하는 것은 정말 아쉬움으로 남더군요. 하지만 위의 PDA폰처럼 QWERTY자판을 갖추게 된다면 전자영어사전 기능은 물론 인터넷에 접속하여 메일을 주고 받거나 정보검색까지도 할 수 있게 됩니다. 그야말로 내 손안에 PC가 들어오게 되는 것이죠.

이것은 의외로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디지털카메라가 있으니 사진을 바로 찍어 무선 인터넷에 접속, 미니홈피나 블로그에 사진을 바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또는 이동을 하다가 어떤 정보가 필요할 경우, 바로 인터넷에 접속하여 정보검색을 할 수 있으며, 학생은 물론 직장인들도 영어와 떨어질 수 없으니 두꺼운 영어사전이나 한영사전을 주머니 안에 넣고 다니는 효과가 있는 것입니다.(하지만 위 제품에 사전기능이 있는지는 확인해보지 못했네요^^ 하지만 인터넷 접속이 된다면 포털에서 서비스가 제공되니 상관 없을 듯)
거기에 MP3 기능과 (위 제품에 영화보기 기능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만약 영화보기 기능이 있다면 그야말로 거의 모든 작업을 휴대폰 하나로 대신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PC의 서브 기능을 훌륭하게 해내는 것이지요.

만약 무선인터넷 서비스가 정액요금제로 된다면?

요금이 어느 정도 선에서 결정될런지 모르겠지만 앞으로는 무선인터넷 서비스가 과연 어느 정도의 선에서 정액요금제가 될 것이냐에 따라 휴대폰의 미래가 PDA폰으로 가느냐, 마느냐가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무선 인터넷 서비스가 될 경우, 공중파 방송의 onair기능으로 TV 를 시청할 수 있게 되며(지상파 DMB기능 없이), PC의 메신저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게 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지인들과 PDA폰으로 채팅을 할 수 있게 됩니다.

SMS서비스가 공짜여야하는 이유

사실 서비스 초기에는 SMS서비스가 무료였습니다. 그러다가 유료로 바뀌었는데요, 사실 지금도 공짜인 나라도 있고, 건당 10원 이하를 받는 나라도 많다고 하네요. 전문가에 의하면 SMS서비스는 추가로 장비 투자가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런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번에 SMS문자서비스 요금을 10원 내린다고 하지요. 그래도 건당 20원을 지불해야합니다. 하지만 이것도 역시 비쌉니다. 10원 이하거나 공짜라면 어떻게 될까요? 위와 같은 자판을 갖춘 PDA폰들이 불티나게 팔려나가지 않을까요? 저부터라도 저런 휴대폰으로 문자를 열심히 이용하게 될테니 말입니다. 젊은 분들은 아예 SMS서비스로 채팅을 할지도 모르겠네요. ^^


어떤가요? 부피가 조금 크더라도 저런 PDA폰이 휴대폰의 미래가 되지 않을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