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고구마의 세상돋보기 go9ma 2008. 11. 10. 12:24


개인적으로 오토바이와 같은 바이크류는 좋아하지 않는다. 운전자가 개방되어 매우 위험하기 때문이다. 누가 거저 준다고 해도 싫은 이런 바이크 중에 갑자기 구매 충동을 불러 일으키는 제품이 나타났다. 바로 혼다(Honda)의 줌머(Zoomer)다.

새삼 느끼는 것은 바로 '디자인의 힘'이다. 잘된 디자인은 소유욕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마케팅에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아니, 가장 중요한 요소다!
이런 디자인의 혁명은 쉽게 나오지 않는다. 창조가 가능해야하며, 그것은 특별한 재능이 있는 사람만이 할 수 있는 작업이다. 때문에 기업은 그런 재능을 가진 인재의 등용을 우선하고 투자해야한다. 세상을 바꾸고 발전시키는 것은 창조적인 생각이기 때문이다.

기존의 스쿠터라고 함은 주로 이런 모양의 생김새를 하고 있었다.

시대의 유행에 따라 좀 더 세련되어지거나 날렵해지고, 혹은 복고풍 디자인을 부활 시키면서 스쿠터의 기본 형태는 변하지 않았다.

그런데 이런 스쿠터의 기본 모양에 혁명을 일으킨 대 사건이 일어난다. 바로 혼다의 줌머가 탄생한 것이다~!

두 개의 라이트와 작고 두터운 바퀴. 줌머의 변화는 그렇게 시작되었다.
마치 정글이나 험한 산길에 잘 어울릴 듯한 강인한 모습이지만 도시의 세련됨과도 아주 잘 어울리는 디자인을 하고 있다.
이것을 혼자서 타고 출퇴근이나 등하교, 장보기를 한다면~! 상상만 해도 행복하다.

지금 이 125cc 스쿠터가 세계를 흥분 시키고 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라차드 2008.11.10 15:17  Addr  Edit/Del  Reply

    일본사양 줌머는 50cc 4t 입니다..

  2. 돼라곤 2009.02.12 20:42  Addr  Edit/Del  Reply

    줌머는 정확히 49cc입니다.

    글은 참 좋았는데...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