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고구마의 세상돋보기 go9ma 2009. 4. 10. 12:14

우선 돈이 급히 필요해 사채를 이용해야할 때에는 반드시 적법한 과정을 거쳐 돈을 빌려주는 업체를 이용해야합니다. 법정이율과 법에서 정한 방식을 따르는 업체를 통해야하지요.

하지만 만약 현재 불법 사채 빚이 있는 경우...

사실 빚은 법에 명시된 이율로 계산하여 갚으면 됩니다. 그리고 사채업자에게 내용 증명을 띄우세요. 원래 법이 이러이러하니 난 원금과 이자 이만큼만 갚는다. 그러니 더 이상 갚을 돈은 없다. 뭐 이렇게요. 어디 찾아보니 이자가 다시 원금으로 붙어 이자로 계산되는 것도 불법이라고 하더군요. 또 만약 불법추심을 할 경우 신고하겠다는 내용도 넣으셔야합니다.

그럼에도 불법추심이 계속되는 경우...

예를 들어 협박 등을 하겠지요. 폭력적인 방법을 동원해서요. 그런 때를 대비하여 전화 내용이나 일상 대화 내용을 녹음해야합니다. 증거가 있어야 신고를 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꼭 증거가 없더라도 증인만 있으면 (가족이나 친지 외에)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불법사채업자는 법적인 처벌을 받아야합니다. 단지 돈 몇 푼 더 받아내기 위해서 감옥에 가려 할까요? 절대 아니랍니다. 그들보다 더 무서운 것이 공권력입니다. 엄청난 강제력이 따르지요. 이런 인간들 경찰서가 검찰 가보세요. 꼬랑지 싹 내립니다. 진짜 벌벌 깁니다. 그러므로 사채업자가 무섭거든 경찰이나 검찰에 호소하시기 바랍니다.

자, 그런데요, 어떤 분들은 목숨이 위태롭다고 생각할 겁니다.
저 인간이 나나 내 가족을 해치진 않을까?

그렇다고 스스로 자살을 선택하고, 몸을 파나요? 어리석은 짓입니다.

불법사채업자들은 그냥 말만 그렇게 하는 겁니다. 실제로 그들은 여러분을 어떻게 못합니다. 만약 주위에 나 이런이런 사채업자에게 살해협박을 받고 있다고 알려보세요. 그럼 불법사채업자들이 님을 죽일 수 있을까요? 님을 죽이게 되면 살인죄로 아주 오래 벌을 받아야할텐데 말이죠.

물론 종종 빚 때문에 빚쟁이가 살해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는 반대로 돈을 빌려준 사람이 속아서 당한 경우입니다. 자신의 억울함 때문에 뻔뻔한 상대를 살해하는 것이죠. 왜냐하면 원금조차 돌려받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사채는 다릅니다. 더군다나 원금과 법정 이자까지 다 갚은 경우라면 그냥 죽일테면 죽여보라는 식으로 나가도 됩니다. 그래도 사채업자들 사람 못 죽입니다. 악덕사채업자일 뿐이지, 살인자는 아니기 때문이죠.

물론 이런 사채업자와 일부 경찰, 검찰들이 짝짝궁 되어 안통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도 다 호소하는 방법이 있으니깐 그런 과정을 통해 모두 해결하심이 옳습니다.

사채업자들 무서워하지 마세요.
법과 국가가 당신을 보호해줄 겁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해결이 안될 경우... 법이 보호해주지 못할 경우...
그럼 뭐 다른 방법이 있나요. 사채업자가 날 죽이느냐, 내가 사느냐의 문제만 남습니다. 호신용 기구 준비하시고, 스스로 날 지키는 방법 밖엔 없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