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고구마의 세상돋보기 go9ma 2010.02.22 08:00

또 국산 차량의 급발진 사고가 있었습니다.
최근 문제가 되는 도요타 차량의 결함도 어차피 급발진 문제지요. 더군다나 이번에 사고가 난 차량은 2008년식으로 비교적 최신 차량입니다.

요즘 생산되는 자동차들은 복잡한 기계적 구조와 차량 자체가 컴퓨터에 의해 제어되기 때문에 차량 결함이 충분히 있을 수 있습니다.
또 오토차량들은 차종에 관계 없이 급발진 사례가 나타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견해입니다.

그렇다면 이런 오작동은 왜 일어날까요?
자동차 안에 탑재되어 차량을 제어하는 컴퓨터 장비의 경우 외부의 전자파, 차량에 가해지는 충격, 전기적인 영향, 열 등으로 충분히 오작동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동차회사에서는 운전자의 실수라고 주장하고 있지요.
운전자가 악셀레이터를 브레이크로 착각했다는 것이 자동차회사의 주장입니다.

때문에 차량에 전면과 내부를 촬영할 수 있는 CCTV뿐만 아니라 페달 쪽에도 차량용 CCTV를 설치하면 운전자가 브레이크를 착각하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차량의 돌진 현상은 차량의 오작동으로 밝혀지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차량의 오작동 이유는 자동차회사가 밝혀야할 문제가 되지요.

차량의 급발진 사고는 세계 모든 자동차 브랜드에서 발생할 정도로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일입니다. 차량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꼭 대비를 잘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