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돋보기/방송 돋보기

너무 말라서 고민 - 젓가락녀 화성인의 고민 해결 방법

by go9ma 2010. 3. 31.
반응형

tvN '화성인 바이러스' 에 너무 말라서 고민인 여성이 출연했네요. ^^
키 168 에, 몸무게 43... 하루 섭취 칼로는 4500kcal 가 넘어갑니다. 아마 이 분 말고도 너무 말라서 고민이신 분들 많을 겁니다. 저 역시 그런 사람 중 하나이기 때문에 굉장히 공감도 가고 그러네요. ^^


- 그렇다면 왜 살이 안 찌는 것일까요?

우선, 너무 마른 사람들은 두 가지 이상의 복합적인 원인을 가지고 있는데, 대부분 위장의 소화력이 약하거나 혹은 기초대사량이 너무 많은 경우입니다.

방송에 출연한 여성분도 실제로 하루 섭취하는 칼로는 4천 칼로리가 훨씬 넘어가지만 위장의 소화력이 일반인에 비하여 훨씬 모자르다면 실제로 이 분의 몸에서 흡수하는 칼로리는 3천kcal 에도 미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거기에 마른 사람들은 대부분 일반인들 보다 기초대사량이 높은데요, 성격이 급하거나 예민하다는 것 자체가 뇌에서 소비하는 열량이 많음을 증명합니다. 우리 뇌는 몸에서 칼로리를 가장 많이 소비하는 기관입니다. 때문에 신경이 예민하거나 성격적으로 많이 움직이면 기초대사량이 올라가게 되고, 일반 성인 여성의 소모 칼로리 (1800~2500)보다 훨씬 더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게 되어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게 되는 것입니다. 


- 그럼 살찌는 방법은?

방송에서처럼 무조건 많이 먹는 것은 좋은 해결책이 아닙니다.

우선 규칙적인 생활습관이 중요합니다. 늦어도 밤 11시 전에는 취침을 하고, 하루 7~8시간 이상 충분한 수면을 합니다. 마른 분들의 경우 대부분 취침시간이 모자르거나 불규칙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 다음은 규칙적인 운동입니다. 운동은 살을 빼야하는 사람에게도 필요하지만 살이 쪄야하는 사람에게도 필요한 것입니다. 운동을 함으로 해서 위장의 소화력을 높일 수 있고, 예민한 성격을 교정하는 것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러므로 마른 사람들도 운동을 꾸준히, 규칙적으로 해야합니다.

또 마른 분들은 대부분 위장이 작거나 소화력이 떨어집니다. 때문에 조금씩, 자주 먹는 습관을 들이도록 합니다. 밥을 하루 5~6끼로 나누어 식사를 하고, 절대 폭식은 피합니다.

그리고 평소엔 기초대사량을 줄이려고 노력해야합니다. 마른 사람들을 보면 움직임이 상당히 많습니다. 이런 보이지 않는 활동이 칼로리 소모를 높이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마른 사람들은 의식적으로 움직임을 줄이고, 신경 쓰거나 하는 일도 없어야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고, 성격 교정 등을 해나가야합니다.



출연한 여성분도 단 것을 계속 드시던데요, 이것은 체질적인 문제도 있지만 몸에서 그런 칼로리가 높은 것을 원하기 때문에 계속 섭취하게 되는 것입니다.

우선은 전문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의 상담을 꼭 얻어야하며, 그 이후엔 전문의의 조언에 맞추어 생활 습관을 조절해 나가야 합니다.
왜냐하면 살이 안 찌는 이유가 '갑상선 기능 항진증' 같은 질병 등이 원인일 수 있기 때문이죠. 살이 너무 쪄서 고도비만도 병이지만 살이 너무 안 찌는 것도 병이랍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