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돋보기/사회 돋보기

'타진요' - 타블로를 어떻게 망가뜨렸나

by go9ma 2010. 10. 3.
반응형

MBC 스페셜 방송 이후 '타진요' 카페의 주요 주장들이 모두 사실이 아님이 드러났습니다. 타블로가 직접 졸업 여부와 그 동안 자신이 했던 이야기들을 모두 인증한 것입니다. 결국 타블로의 학력은 모두 사실로 밝혀졌습니다.
하지만 타진요 카페는 타블로의 가족들까지 공격하면서 타블로를 몰아세웠는데요, 그 또한 어떻게 조작된 것인지 따져보겠습니다.


- 타블로 아버지는 서울대를 졸업하지 않았다?

아니죠. 어떤 분께서 직접 졸업앨범을 공개해서 타블로 아버지가 서울대 공대 출신임을 인증하였습니다. 타블로 아버지는 서울대 출신입니다.


- 타블로 형 데이브도 학력을 위조했다?

사실은 이렇습니다.
데이브가 처음 학원 강사를 시작한 건 콜럼비아대 대학원 석사과정 중일 때였습니다. 데이브 역시 이력서에 그렇게 기재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EBS와 학원은 그의 프로필을 '석사'로만 기재합니다. 그리고 포털사이트가 그의 이력을 올리면서 '석사학위 소유자'로 둔갑을 한 것이지요.
중요한 것은 데이브 자신이 자신의 학력을 위조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사실은 마치 데이브가 직접 학력을 위조한 것처럼 변질되어 결국 데이브가 여론의 비난으로 EBS에서 하차하는 사태를 맞이합니다.

그런데 이런 결과를 주도한 세력이 '타진요'라는 주장이 있습니다. 타블로를 공격하기 위해 아무 죄 없는 데이브에게 죄를 만들어 씌운 것이죠.

나오지도 않은 대학을 나왔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과연 데이브가 학력위조 죄가 되겠습니까? 데이브는 그저 하나의 해프닝일 뿐입니다.

결국 데이브 또한 타진요 때문에 피해를 당한 사람이며, 데이브 또한 억울함에서 구제가 되어야할 당사자 중 한 명입니다.


- 군대를 가지 않기 위해 국적을 바꿨다?

타블로의 국적 문제와 함께 병역미필 문제는 간단하지 않습니다. 타블로는 온 가족이 함께 이민을 간 것이고, 그 이유가 꼭 '병역'을 피하기 위함이었다고 보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물론 신화의 앤디처럼 스스로 군대에 가기 위해 검정고시까지 패쓰하는 사람도 있기에 병역을 마치지 않은 타블로는 분명 논란의 대상이 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확실한 것은 그 문제가 타블로의 학력논란과는 연관이 없다는 점입니다. 그런데 타진요로부터 이 사실 역시 주요 공격 대상이 되었지요. 역시 타블로의 학력문제와는 별개의 것이 되어야합니다.


- 타블로가 표절을 했다?

역시 타블로의 학력 문제와는 무관한 부분입니다. 그리고 사실이라고 정확하게 밝혀진 것도 아닙니다. 단순히 조금 유사한 것을 표절로 뻥튀기 한 것인지, 아니면 정말 표절인지는 다른 차원에서 접근되어야할 부분입니다. 그런데 타진요는 이 또한 물고 늘어졌습니다.



그리고 MBC 스페셜에서도 나왔지만 '타진요'가 주장한 대부분의 의혹은 방송에서 모두 해소되었고, 타블로가 직접 자신이 그 학교 졸업생이 맞음을 인증하였습니다.
 
단순히 천재에 대한 시기였을까요? 아니면 놀이였을까요?

물론 의혹은 가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을 인정하지 않고 허위사실을 퍼뜨리는 것은 폭력이고 범죄입니다. 그것이 놀이였든, 단순 시기였든 간에 누군가는 그 책임을 지게 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