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고구마의 세상돋보기 go9ma 2014.04.02 04:53

 

N드라이브가 30기가, DAUM 클라우드 서비스가 50기가의 용량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스마트폰의 사진과 동영상을 빽업하는데에 주력으로 사용합니다.

 

전에는 이런 클라우드 웹 하드 서비스에 개인적인 자료도 빽업하고 그랬습니다.

그런데 가만히 생각해보니 이게 좀 위험한 것이더군요.

만약 해당 서비스의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해킹되면 그 안의 내용까지 모두 털리는 것입니다. 혹시라도 클라우드에 신분증 스캔한 거나 개인 이력서 같은 걸 올려 놓으면 모든 개인 정보가 그대로 털리는 거죠.

 

때문에 이런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는,

 

- 반드시 해당 서비스만의 고유 아이디와 고유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보통 해킹이라는 게 해당 서비스의 서버를 해킹하기도 하지만 그보다 쉬운 건 다른 엉성한 사이트를 해킹하거나 그곳의 개인 정보를 사들인 다음, 거기에서 얻어진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접속을 시도합니다. 때문에 해당 서비스만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가지고 있다면 최소한 이런식으로는 당하지 않겠죠?

절대로 다른 서비스와 똑같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금지입니다.

 

- 클라우드 서비스에 개인 자료를 절대 올리지 않습니다.

저 같은 경우 공개되어도 별 상관 없는 사진이나 동영상, MP3 화일 같은 것을 중심으로 올립니다. 절대로 개인 이력서 같은 서류가 있는 데이터는 올리지 않습니다.

 

지금이라도 클라우드 서비스에 올려진 민감한 개인 정보는 반드시 삭제하시고, 휴지통도 깔끔하게 지워주세요. ^^ 개인 정보는 개인적인 외장하드 등에 빽업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한쿡남자 :-) 2014.04.02 14:51 신고  Addr  Edit/Del  Reply

    유익하게 읽고 갑니다.
    블로그 많이 발전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