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고구마의 세상돋보기 go9ma 2014.04.25 07:00

 


- 그동안 살면서 '그놈이 그놈이다'라는 투정만 부렸지, 투표 모두 참여하셨습니까?

- 투표 모두 하셨다면, 과연 제대로 된 후보에게 표를 주셨습니까?

- 나름 최적이라고 판단되는 사람에게 표를 주셨다고요?

- 대기업으로부터 로비를 받는 정치인과 정치정당은 그들을 위해 일한다는 걸 아십니까?

- 이걸 정확히 인지하고 투표를 결정하셨습니까?

- 당선만 되면 왜 관료주의에 빠지는지 아십니까? 국회의원이든 군수든 간에...

- 그들은 표를 얻기 위한 정치꾼이지, 국민을 위한 봉사자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 대기업의 자금과 결탁하여 정치꾼이 되는 겁니다.

- 국민이 주는 당비로만 운영되는 정당이 국민을 위해 일을 하죠. 그건 알고 투표를 하십니까?

- 투표는 일종의 바이러스와 같습니다. 내가 하면 내 주위 사람들도 하게 됩니다.

- 세상의 변화는 그렇게 나로부터 시작됩니다.

- 투표하실 때 투표 안 하는 사람 1명이라도 설득해보셨습니까?

- 세상을 바꾸는 노력은 별다른 것이 없습니다. 돈으로 움직이지 않는 정치인 찾아 표를 주면 됩니다.

- 그리고 나 말고도 주위 사람들을 설득하는 것이 정치 변화의 시작입니다.

- 마음에 드는 인물이 없다고요?

- 그러면 직접 출마하세요. 주저말고 출마하세요. 당신 눈에 차는 후보가 없으니 만약 당신이 출마한다면 반드시 당선될 것입니다.

- 여러분은 정치를 위해 자신의 정치적 신념과 가장 비슷한 정당에 당원으로 가입해본 적이 있습니까?

- 그런 정당의 발전과 정치 활동을 위해 한 번이라도 당비를 내본 적이 있습니까?

- 정치는 내가 관심을 가져야 변하고 발전합니다.

- 내가 정치에 무관심하면 결국 세월호 같은 사고가 일어나는 것이고, 그것은 바로 나와 내 가족이 겪어야할 피해로 돌아오게 되는 것이죠.

- 여기 지금 이 글을 보는 여러분 모두, 정치와 무관한 사람 단 한 명도 없습니다.

- 여러분이 정치에 둔감해지는 순간, 내 생명과 내 재산은 물거품처럼 사라지는 겁니다.

- 정치란 그렇게 중요한 겁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