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돋보기/방송 돋보기

'위탄' 충격 반전 - 양정모 손진영 탈락

by go9ma 2011. 3. 5.
반응형

역시 리얼 오디션이라 그런지 드라마틱의 연속입니다.
너무나 충격적이게도 '위대한 탄생' 멘토 4인 중 최종 2인 선택에서 강력한 우승 후보였던 양정모씨가 탈락을 했네요.

개인적으로 손진영씨와 백청강씨가 탈락하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했었습니다. 손진영씨는 누구나 다 알다시피 실력이 모자란 가운데 김태원씨가 패자부활로 끌고 올라온 후보였고, 백청강씨 역시 어쩌면 너무 개성 없는 목소리 때문에 본선 진출까지는 어렵지 않을까 하는 생각 때문이었습니다. 더군다나 백청강씨는 김태원씨가 마지막까지 고민 끝에 올린 후보였죠.

그런데 이럴수가 있습니까? 이번 방송에서는 아주 충격의 연속입니다.



특히 박칼린씨를 알지 못하는 백청강씨의 천진함이 너무나 재미있더군요. 해외 오디션이어서 그런지 박칼린씨를 모르는 후보가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더 충격적인 건 박칼린씨가 백청강씨를 4명 중 1등으로 뽑았다는 사실입니다.

솔직히 저도 백청강씨에게 끌리는 것이 있습니다. 목소리는 마치 김경호씨의 모창 같지만 분명 노래를 부를 땐 무언가 마음이 전해진다는 것이지요. 아마도 박칼린씨는 이 점을 가장 중요하게 평가한 듯 싶습니다. 분명 김경호씨의 목소리를 닮아 지겨운 목소리지만 노래를 들으면 끌린다는 거지요.



결국 그 때문이었을까요?
최종무대에선 백청강씨가 선택을 받고 양정모씨가 탈락을 했습니다.

양정모씨의 경우 다른 참가자들을 보컬코치할 정도의 실력을 갖춘 실력파였습니다.
처음부터 전혀 신인답지 않은 완벽함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기에 그의 탈락은 충격적입니다.

박완규씨의 심사평은 아마도 그 때문인 듯 싶습니다.
양정모씨는 너무 많은 것을 알아서 그런 기교를 사용한 것은 아닐까요? 저도 박완규씨의 심사평을 듣고 보니 정말로 양정모씨는 자연스럽다기 보다는 확실히 처음부터 꾸미려고 하더군요.
결국 이건 '오버'인 거죠. 너무 많이 알아서 병이 되었다고 할까요? 노래란 기교보다는 마음으로 불러야하는데 양정모씨는 테크닉적인 부분을 너무 잘 알다보니 이런 결과를 초래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렇게 해서 프로 못지 않은 실력을 갖춘 양정모씨가 탈락을 하고, 놀랍게도 백청강씨가 생방송 무대에 진출하는 대반전을 일으켰습니다.

결과는 충격적인 반전이었지만 그 심사결과는 너무나 수긍이 되는 그런 내용이었네요. 김태원 멘토팀에서는 백청강씨와 이태권씨가 생방송 무대에 서게 됩니다.

이제는 이은미씨 팀이 궁금해집니다.
자, 과연 또 하나의 반전 드라마가 탄생할까요? 이 팀이야 말로 정말 앞을 알 수 없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