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고구마의 세상돋보기 go9ma 2013.10.16 17:52

 

 

방송보다가 나온 인터뷰 장면입니다.

정말 놀랍더군요.

 

방사능이 검출되는 지역에서 여전히 생활하고 있는 일본 주민입니다.

그런데 이들은 전혀 방사능 걱정이 안 된답니다. (-_-)

 

왜 이런 상황이 벌어지는 걸까요?

일본 국민들은 우리나라국민들보다 훨씬 더 보수적인데, 특히 정부에 대한 신뢰가 대단합니다. 정부가 하는 말은 무조건 믿고 보는 것이죠. (-_-)

예를 들어 일본 정부가 전쟁을 하게 된다고 하면 그 이유나 배경은 관심 없고 정부는 전쟁 할만 하니깐 하나보다 하고 생각하는 것이 바로 일본인들입니다.

 

방사능은 외부피폭보다 내부피폭이 더 심각합니다.

방사능에 노출된 수산물을 1년간 먹어도 CT촬영 1회 한 것보다 방사능 노출양이 적다고 하지만 CT촬영과 방사능에 오염된 식품 섭취는 차원이 다릅니다. 내부피폭은 외부 피폭의 100배인가 만배인가를 곱해야하죠.

 

또 얼마 전에는 한 방송사 여기자가 후쿠시마 원전 인근까지 접근하여 취재하는 장면이 방송되었는데요, 정말 기가 막히더군요.

아무리 노출되는 방사선 양이 유럽 여행 갈 때 여객기 안에서 노출되는 우주 방사선 양보다 적다고 해도 원전사고가 나면 수십 가지의 위험한 방사능 물질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그런 것에 오염될 수 있는데 그 위험을 무릎쓰고, 것도 처녀로 보이는 여기자를 취재하러 보낸 것입니다.

 

원전 사고가 나면 세슘같은 물질만 유출되는 것이 아닙니다. 굉장히 다양하고 위험한 물질들이 많이 유출되고, 그 인근 지역은 그런 물질에 오염되는데 인간이 그런 물질에 노출되면 굉장히 위험해집니다. 방사능 물질은 되도록 접촉 안 할 수록 좋지요.

 

더구나 그 여기자는 어디서 보니 방사능 차단에 전혀 기능이 없는 방진복을 입고 있었다고 하더군요. 그것도 참 기가막힌 일입니다. 분명 후쿠시마 원전에서는 고농도의 방사능 오염수가 유출되는 사고가 일어나고 있는데 바로 그 인근까지 가서 원전 모습을 찍고 온 것입니다.

 

또 국내 원자력 전문가들도 현재 일본의 후쿠시마 상황을 심각하게 바라보고 있습니다. 앞으로 5년~10년 후부터 많은 사람들이 암에 걸려 사망할 거란 예측도 나오고 있죠. 그런데 일본과 우리나라만 너무 무감각한 거 아닌가 싶습니다.

 

미국과 유럽, 중국 등 다른 나라들의 대처를 따라가지 않는 우리나라 정부도 문제가 많구요.

결국 그래서 일본산 수산물과 농산물에 대해 수입 금지조치를 하니깐 일본이 우리나라만 가지고 국제 소송을 하겠다는 둥 걸고 넘어지는 거죠? 그동안의 멍청했던 대처가 결국 일본이 우리나라를 호구로 보게 만든 것입니다. 도대체 이게 뭡니까?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곽규 2013.10.27 18:26 신고  Addr  Edit/Del  Reply

    님의 글에서 보듯 아무리 방사능이 노출된 음식을 먹어도 ct 찰영 한번한거 보다 나쁘지 않다고 말한한거 이외에 다른 명확한 근거 제시가 제시가 없더군요.
    과학적 근거를 정확히 제시하지 않은체 무조건 나쁘다? 는 문제 있어요, 일본 동경 사람들은 다 잘살고 있는데,,,수시도 먹어가며,,,,우리나라는 근거없는 여론으로 우리 어민들이 생계에 위험을 받는건 생각해 보셨나요?

    • 고구마의 세상돋보기 go9ma 2013.10.28 10:22 신고  Addr  Edit/Del

      이미 방송을 통해서 해류 영향으로 우리나라 수산물의 방사능 오염이 가장 늦을 거라고 알려졌어요. 그러니깐 우리나라 앞바다에서만 사는 어패류는 일본 방사능 사고로부터 오염이 가장 안 된다는 거죠.
      문제는 이 물고기들이 한 곳에서만 사느냐는 겁니다. 종류에 따라 어떤 것들은 여기저기 돌아다녀요.
      또 무엇보다 우려가 되는 건 일본산 수산물이죠.

      아무튼, 문제는 그게 아닙니다.
      방사능은 외부피폭과 내부 피폭은 하늘과 땅 차이로 다릅니다.
      내부 피폭을 외부피폭양과 비교하는 건 아주 위험한 일이죠.

      실제로 체르노빌 사고의 경우 대부분의 기형아 사고는
      먹는 음식 때문에 발생했습니다.

      방사능에 피폭된다고 해서 바로 사람이 죽는 게 아닙니다.
      5년 정도 이후부터 암환자가 발생하고,
      또 그런 사람들이 결혼해야 기형아가 출산되는 거죠.
      5~10년이 고비인데 후쿠시마는 아직 5년이 안 되었습니다.
      또 일본은 정부와 정치권 분위기 자체가 엄청나게 보수적입니다.
      그래서 사망자나 암환자가 나와도 조사를 하지 않거나 쉬쉬할 가능성이 크지요.

      우리나라 사람들은 안전 불감증이 심각합니다.
      여객기를 타고 고도가 올라가면 우주방사선이라고 해서 마찬가지로 엄청난 방사선에 노출이 됩니다.

      그래서 외국에서는 미혼들에겐 승무원 자격을 주지 않아요.
      반드시 출산이 끝난 사람들만 승무원이 되고, 또 일정 기간 동안만 승무원으로 일을 합니다. 바로 우주 방사선 때문이죠.

      그런데 우리나라는 미혼 여성들을 승무원으로 태우죠. (-_-)

      방사능의 위험과 또 현재의 후쿠시마 상황이 궁금하시면
      동국대 의대 김익중 교수로 검색하셔서 그 분 강의나
      그분의 인터뷰 글 참고하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