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고구마의 세상돋보기 go9ma 2013.12.23 06:39

 

 

다이어트를 하면서 먹지 말아야할 음식이 있는가 하면 반드시 매일 먹어야하는 음식도 있습니다. 오늘은 반드시 먹어야하는 음식에 대해 알아봅시다.

 

먹지말아야할 음식에 관한 정보는 여기서 확인하세요.

 

 

자, 그러면 매일 꼭 먹어야하는 음식은 무엇일까요?

 

1) 잡곡밥

- 흰 쌀밥은 오직 탄수화물이라서 다이어트에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콩과 각종 잡곡이 들어간 잡곡밥은 다이어트에 아주 큰 도움이 되지요.

 

2) 견과류

 

- 호두, 땅콩, 검은콩, 콩, 해바라기씨, 호박씨, 아몬드 같은 견과류는 무엇보다 변비 예방을 해줍니다. 너무 많이 먹으면 변이 가늘어지면서 설사도 할 수 있기 때문에 하루에 한 줌 또는 한숟갈 정도씩만 먹어줍니다. 이 정도만 먹어줘도 변비도 예방하며 무엇보다 피부미용에 아주 좋습니다. 또 각종 영양소도 공급받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아주 필요한 존재지요.

 

3) 찐 고구마

- 고구마도 아침에 밥 대신 먹기에 좋은 대상입니다. 특히 고구마 속에 있는 실 같은 물질은 변비에도 아주 큰 도움을 줍니다. 그게 아마 섬유질인가 그럴 겁니다. 아무튼 밥 먹기가 싫다면 찐 고구마를 추천합니다.

 

4) 과일과 야채

- 과일과 야채 속에는 필수 비타민 등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색깔별로 다양하게 과일과 야채를 매일 섭취해줘야합니다. 물론 과일 같은 것을 너무 많이 먹으면 칼로리가 올라가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도 있지만 적당히 먹는 것은 건강에 꼭 필요합니다.

 

5) 생선과 해산물

- 해산물 역시 매일 먹어줘야하는 음식입니다. 생선뿐만 아니라 김, 미역, 조개 같은 것도 우리가 매일 섭취해줘야하지요. 그래야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받게 됩니다.

 

6) 육류

- 닭고기의 경우 일주일에 2~3회는 섭취를 해줘야합니다. 때문에 통닭 같은 조리보다는 백숙처럼 삶은 형태로 섭취해줍니다. 물론 너무 많이 먹어서는 안 되겠죠? 언제나 적당히.

돼지고기나 소고기는 월 2회 이하로 섭취합니다. 돼지고기나 소고기는 많이 먹어봤자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월 2회 정도만 먹어도 필요한 영양소 확보에 문제가 없으니 일부러 고기를 찾아서 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특히 삼겹살처럼 불판에 굽거나 기름에 튀긴 형태는 되도록 피합시다.

 

7) 청국장과 콩

- 콩은 다이어트에 아주 큰 도움을 주는 식재료입니다. 특히 그중에 가장 좋은 것은 청국장이죠. 매일 아침 생청국장을 먹고 특별한 운동 없이 1년만에 몸무게를 반으로 만든 분도 계시다고 하니까요. 아주 놀라운 음식입니다. 청국장 뿐만 아니라 된장과 두부도 아주 좋다고 합니다.

매일 청국장찌개를 먹기 힘드신 분은 매일 아침 짜지 않은 생청국장을 하루 두 스푼 정도 드시면 됩니다. 찌개용이 아닌, 요구르트처럼 먹을 수 있는 생청국장도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일반 마트에는 없고 아마 특별히 판매하는 곳을 찾으셔야할 겁니다. 그게 어렵다면 직접 청국장 만드는 기계를 사서 만들어드셔도 좋습니다.

운동할 여건이 되지 않거나 운동으로 효과를 못보았거나 요요현상에 시달리시는 분들은 반드시 참고해야할 방법 중 하나죠.

 

 

뭐 대충 이럽습니다. 다이어트라고 해서 굶으면 큰 일 납니다. 그러니 이것을 참고해서 식단을 잘 짜시기 바랍니다. 무엇보다 다이어트는 전문가의 조언을 듣고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Cheonggukjang - Busan, South Korea
Cheonggukjang - Busan, South Korea by The Way of Slow Travel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