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고구마의 세상돋보기 go9ma 2014.01.15 06:30

 

'다이어트(Diet)' 란 무슨 뜻일까요?

사전적 의미로는 식단, 식생활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즉, 식단 조절로 식생활을 조절하여 체중 조절과 건강관리를 한다는 뜻이죠.

 

그런데 많은 여성분들이 원푸드 다이어트에 잘 현혹됩니다.

뭔가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라는 소문이라도 나면, 또 누가 뭐 하나만 먹고 몸무게를 얼마나 뺐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면 그걸 그대로 따라하는 것이죠.

 

하지만 이것은 매우 위험한 발상입니다.

 

특정 한 가지 음식만 섭취하게 되면 영양 불균형을 초래하고, 우리 몸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받지 못해 심각한 부작용에 빠질 수 있습니다.

전혀 생각하지 못한 난치병, 불치병에 걸리는 경우도 많으며, 일어나는 중에 현기증을 일으켜서 쓰러져 머리를 다치면 생명을 잃거나 장애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아니라고요? 분명 그 음식은 완전 식품이라고 했다고요?

지구 상에 그 어떤 식품도 단일 식품에 우리 몸에 필요한 모든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지 않습니다. 절대 불가능하죠. 우리 몸에 필요한 비타민 A, B, C, D, E, 단백질, 전해질, 철분, 칼슘, 나트륨, 지방, 탄수화물, 포도당 등등등... 이런 수십, 수백까지 영양소를 식품 하나가 포함을 한다고요?

 

새빨간 거짓말이니 절대 믿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 세상에 그런 식품은 없습니다.

 

다이어트시 가장 중요하게 감안해야하는 건 '영양의 균형' 입니다.

당연하지만 다이어트시엔 반드시 각종 야채, 과일, 생선, 우유, 육류 등을 충분히, 다양하게 섭취해야하며, 햇빛도 매일 쬐어줘야합니다. 또한 반드시 운동도 필요합니다.

 

세상에 운동 없는 살빼기란 없습니다.

칼로리를 따지는 건 하루 필요한 칼로리를 섭취하고 정확히 소모하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지금 있는 살들은 무조건 운동으로 빼는 것이죠.

 

다이어트 기간 중 음식 섭취시에 가장 중요한 것은 음식의 조리법과 칼로리 계산입니다.

똑같은 삼겹살이라도 불판에 구워(튀겨) 먹는 것이 수육형태보다 칼로리가 훨씬 더 높습니다.

 

아셨죠?

원푸드 다이어트란 없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로 건강한 삶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

 

 

바나나 (o), 버내너 (x)
바나나 (o), 버내너 (x) by jerry.kim 저작자 표시변경 금지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