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중에 절대 피해야할 음식들은 뭐가 있을까요?

 

1) 술

- 술은 물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어마어마한 칼로리를 자랑합니다. 실제로 '술배'라는 말이 근거 없는 이야기는 아닌 것이죠. 높은 칼로리 때문에 몸매 관리를 해야하는 사람들에게는 반드시 피해야할 음식 중 하나입니다.

 

2) 탕과 김치찌개

- 흔히 안주처럼 먹는 각종 '탕' 종류를 말합니다. 감자탕, 해물탕 등은 칼로리가 어마어마하죠. 또한 참치 김치찌개 또한 칼로리가 매우 높습니다. 모양이 해물탕 비슷하죠? ^^ 이런 것들은 자주 안 먹는 것이 좋습니다. 부대찌개도 마찬가지입니다.

 

3) 라면과 과자

- 인스턴트 음식의 대표주자인 라면과 과자입니다. 다이어트할 때 반드시 조심해야하는 것이 바로 '탄수화물'이죠? 탄수화물은 사용되고 남으면 모두 살로 가기 때문입니다.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은 바로 쌀, 밀가루, 감자 같은 겁니다. 즉, 밀가루 음식인 라면과 각종 첨가물 범벅인 과자는 다이어터들에겐 꼭 피해야할 음식들입니다.

 

4) 피자와 치킨

- 사실 닭고기는 일주일에 2~3회 이상은 먹어줘야합니다. 하루 걸러 한 번씩은 먹어주는 것이 좋죠. 문제는 많은 분들이 이런 닭을 튀긴 치킨으로 섭취한다는 겁니다. 무엇이든 튀기면 칼로리가 높아지고 몸에 해롭습니다. 특히 짜건 더 그렇죠. 때문에 닭은 되도록 삶아서 드세요. 그리고 피자도 짜고, 밀가루음식이며, 칼로리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잘 조절하셔야합니다. 아예 먹지 말라는 건 아닙니다. 월 1~2회 정도는 먹어도 상관 없습니다. 문제는 얼마나 먹느냐는 거죠?

 

5) 단 것과 탄산음료

- 단 음식들과 특히 콜라 같은 탄산음료는 피하세요. 살도 살이지만 몸에 좋을 거 하나 없습니다. 칼로리도 높지만 무엇보다 건강을 해칠 수 있지요. 특히 탄산음료는 만성적인 역류성식도염 같은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콜라 같은 탄산음료는 소화를 돕기 때문에 개인의 소화 능력이 떨어질 수 있지요.

 

 

이런 것들을 아예 먹지 말라는 건 아닙니다.

월 1~2회 정도는 드셔도 됩니다. 단, 자신이 소모할 수 있는 칼로리만큼만 드셔야죠.

먹어도 된다고 그랬다고 해서 보름마다 한 번씩 피자 한 판씩 먹어치우면 다이어트 하나마나겠죠? ㅋㅋ 그러니 적당히, 가끔은 드셔도 괜찮습니다.

 

 

BuDaeJiGae
BuDaeJiGae by Pabo76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