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고구마의 세상돋보기 go9ma 2012.06.15 06:32

 

더 아름다워지고 싶은 욕망은 여성이라면 당연한 것이죠.

그런데 무조건 성형수술을 한다고 해서 얼굴이 모두 예뻐지는 것은 아닙니다.

 

미(美)의 기준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

누군가는 김태희가 완벽하다고 말하지만 어떤 사람들 눈엔 완벽하진 않지요. 그것은 사람마다 개성이 있고, 그래서 똑같은 얼굴의 사람이 없고, 모든 사람이 같은 기준의 미를 추구하진 않기 때문입니다. 

 

성형외과의 거짓말을 믿지 맙시다.

----------------------------

일부 성형외과에서는 수술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음에도 심각하지 않다고 말합니다. 통증이 없다고 거짓말을 하기도 합니다. 또 당연히 수술을 하면 더 예뻐진다고 이야기합니다. 왜냐. 수술을 해야 병원 수입이 생기니까요.

 

일부 성형외과에서는 완벽한 코도 수술해서 망쳐놓습니다. 그런 케이스는 연예인 중에도 있지요? 너무나 예쁜 코를 높여서 아주 못나게 만들어 놓는 것입니다.

 

성형수술 여부는 주위 사람들에게 물어보는 것이 더 정확합니다.

---------------------------------------------------- 

가족들 뿐만 아니라 친인척, 친구들, 동료들까지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물어보세요. 그리고 수술 찬성이 절대적으로 많아야 수술을 하는 것입니다.

 

많은 연예인들이 성형수술을 통해 행복한 인생을 찾지만 반면 예쁜 얼굴을 망쳐서 불행해지기도 합니다.

보면 이유가 있습니다. 행복해진 사람은 원래 아주 못생겼던 사람이고, 불행해진 사람은 원래 완벽한 비율의 얼굴을 가지고 있었는데 수술로 더 망가진 경우죠.

연예인 중에 현영씨나 김선아씨가 성형수술의 성공 케이스라면 실패 케이스는 따로 이야기를 하지 않아도 다들 아실 거예요.

 

성형수술은 얼굴이 못생겨서 생활에 문제가 생길 정도의 사람이 하는 것이지, 원래 예쁘고 완벽한 비율을 가진 사람들이 하는 것이 아닙니다.

 

 

현영
현영 by jungwons 저작자 표시

 

그러면 부위별로 성형수술에 대해 알아봅시다.

 

- 눈수술 -

그나마 많이 일반화된 성형수술입니다. 쌍꺼풀 수술부터 앞틔임, 뒷틔임까지... 부작용도 비교적 적은 수술이지만 수술 결정에는 신중해야합니다. 중요한 부위이고, 자칫 잘못되면 되돌리기 어렵기 때문이죠.

무엇보다 주위 사람들의 평가가 꼭 필요한 수술입니다. 특히 일부 연예인이나 연예인 지망생들이 멀쩡한 눈을 수술해서 망치는 경우가 있는데 무조건 수술한다고 해서 예뻐지는 것은 아니라는 걸 꼭 알아야합니다.

눈수술은 성형외과 뿐만 아니라 안과에서도 합니다.

 

- 코수술 -

많은 여성들이 높은 코가 미의 기준으로 잘못 알고 있는데 가장 예쁜 코는 얼굴과 비례하여 완벽한 비율을 가지고 있는 코입니다. 무조건 크고 높다고 해서 예쁜건 아니라는 거죠. 특히 어떤 여자 연예인은 완벽한 코를 수술하는 바람에 지금은 방송에 거의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그녀가 유명해질 수 있었던 것은 바로 그 완벽한 비율의 코 때문이었는데 콧대가 좀 낮다고 판단했는지 코를 높이는 수술을 했습니다. 결국 완벽한 미의 비율을 보여주던 얼굴은 비율이 깨졌고, 운도 함께 날아갔는지 그녀를 선택하는 작품이 없습니다.

관상학에서 얼굴 각 부위의 비율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것은 바로 인생의 부나 명예, 행복으로 연결되기 때문이죠. 그래서 성형 수술을 할 때는 매우매우 신중해야합니다.

무조건 수술을 한다고 해서 무조건 예뻐지는 건 아니라는 걸 반드시 알아야합니다.

수술을 해야하는 코는 콧구멍이 심하게 보이는 들창코, 푹 꺼진 콧등 등 살아가는데에 누가봐도 문제가 있는 모양이지, 일반적인 코는 수술의 대상이 아닙니다.

 

- 입술수술 -

입술도 마찬가지죠? 얇으면 얇은 대로, 두툼하면 두툼한 대로 매력이 있기 때문에 꼭 수술이 모든 해답이 되진 않습니다. 특히 일부 입술 두께는 치아교정과도 연관되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수술을 결정해야합니다.

 

- 치아교정 -

치아교정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반드시 치과병원 다섯군데 이상을 다녀보며 상담을 받아야하고요, 그 중에 가장 믿음이 가는 치과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부작용이 적다고 안심할 수는 없지요? 치아 발치를 하게 되면 얼굴형이 완전히 변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신중하게 결정해야합니다. (발치를 하지 말아야할 교정에 발치를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더 예뻐지거나 미남이 되는 경우도 있지만 반대로 자기 개성을 잃어버리는 케이스도 있습니다. 어떤 연예인은 치아교정 후 더 잘생겨졌으나 그나마 있던 방송출연도 지금은 없어졌습니다. 자기 개성을 잃어버려서 그런 것은 아닐까요?

 

예전에 교정 전문 치과를 찾아 상담을 받아보니 치아 4개를 발치 후 교정하자고 했습니다. 그런데 강남의 다른 치과에서 상담을 받아보니 그곳에서는 전혀 다른 교정법을 권하더군요. 증상을 바라보는 의사의 관점이 달랐던 겁니다. 후자쪽 진단이 정확한 것이었는데 교정 비용은 전자쪽 보다 훨씬 비싼 것이었습니다.

 

 

- 양악수술 -

가장 하지 말아야할 수술 중 하나입니다. 수술이 복잡하고 매우 위험할 뿐더러 부작용도 무시할 수 없는 수술입니다. 심지어 목숨을 걸어야할 정도로 위험한 수술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물론 모든 수술은 목숨을 걸고 하는 겁니다)

과연 내 목숨을 걸 정도로 꼭 필요한 수술인지 판단해야하는 것이죠.

특히나 턱부위는 관상학에서도 매우 중요합니다. 역시 당사자의 사회활동이나 부와 연관되기 때문이죠. 잘나가던 어떤 여성 연예인은 양악수술 후 인기가 시들해진 경우도 있습니다. 완벽한 얼굴의 비율이 깨진 탓이죠.

무조건 턱이 나왔다고 해서 모두 나쁜 것은 아닙니다. 보기에 좀 그럴지 몰라도 관상학적으로는 훌륭한 경우가 더 많지요. 그러므로 양악수술은 주위 사람들 의견 뿐만 아니라 관상학적으로도 따져봐야합니다. (물론 모든 성형수술 전에는 관상학적으로 영향 유무를 반드시 체크해야합니다)

 

- 가슴수술 -

여성분들이 가장 많이 하는 수술 중 하나죠.

그런데 여성들이 알아야할 것이 하나 있습니다. 모든 남성들이 꼭 큰 가슴의 여성을 선호하진 않는다는 것이죠. 남성들마다 취향이 달라서 1/3은 작은 가슴을 선호하고 1/3은 큰 가슴을 선호합니다. (나머지 1/3은 둘 다 좋아하거나 중간 사이즈를 좋아하는 경우) 즉, 가슴이 작다고 해서 그것이 꼭 나쁜 것은 아니라는 얘깁니다. (작은 가슴을 선호하는 남성들은 큰 가슴의 여성을 싫어합니다)

더군다나 출산 후 더 커지거나 운동 혹은 식이요법 등으로 얼마든지 가슴은 키울 수 있기 때문에 굳이 부작용이 있을 수 있는 가슴수술을 결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특히 아직 출산 전인 미혼 여성들은 신중해야할 필요가 있지요.

 

 

성형수술은....

------------

어떤 수술이든 부작용이 있을 수 있고, 심지어 목숨까지 위태로워질 수 있습니다. 모든 수술은 목숨을 걸고 해야하기 때문에 이것이 꼭 내 목숨을 걸 만큼 반드시 필요한 수술인지 따져봐야합니다.

반드시 주위 사람들의 의견을 꼭 청취해야하며, 관상학적으로 어떤 영향이 있을지도 상담 받아야하고, 병원과 의사에 대한 정보와 수술 부작용, 수술 경험담 등 최대한 많은 정보를 수집 후 수술을 결정하고 시행해야함을 잊지 마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