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고구마의 세상돋보기 go9ma 2008.03.29 03:11
산후도우미에 대한 불만제로 방송 보셨나요?
정말 충격적이죠. 갓난 아이를 맡겨놨더니 도우미가 아이를 돌보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아이에게 폭력을 행사했다면 정말 큰 충격을 받을 것입니다.

때문에 집 안에 CCTV를 설치하시길 권합니다.
하지만 유료서비스는 돈이 들지요?
그래서 여기 무료로 집 안의 컴퓨터와 웹캠을 이용, 집 안에 CCTV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 컴퓨터 본체의 잠자기 기능을 모두 해제해야합니다. 컴퓨터가 잠들기에 들어가면 원격제어가 불가능하기 때문이죠.

2) 컴퓨터 본체에 데이콤의 '네트로'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이것은 외부 컴퓨터로 집 안의 컴퓨터를 원격 제어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외출 시 '네트로' 바로가기 화일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3) 집 안의 컴퓨터에 웹캠을 설치합니다. 웹캠은 비싸지 않으니깐 괜찮은 제품으로 아무거나 하나 구입해서 USB로 컴퓨터와 연결합니다. 마이크까지 연결하면 집 안의 소리도 들을 수 있습니다. 또 웹캠을 컴퓨터가 없는 곳에 설치하려면 USB선이  길어야하니 거리에 맞추어 USB연장선을 구입합니다.

4) 네이트메신저나 MSN메신저처럼 화상대화가 가능한 메신저를 설치합니다.
그리고 아이디를 2개 만듭니다.

5) 외출시 집 컴퓨터 본체를 켜고, 네트로를 실행시킨 다음, 메신저도 구동시킵니다.
물론 웹캠은 메신저와 문제없이 연동됨을 꼭 확인해야합니다. 모니터는 꺼도 됩니다.

6) 회사에서 네트로 사이트에 접속하면 바로 왼쪽 상단에 집의 컴퓨터 이름이 떠 있습니다. 그것을 클릭하면 직접 회사 컴퓨터로 집 안의 컴퓨터 데스크탑 화면을 볼 수 있게 됩니다. 그 다음 회사 컴퓨터의 메신저에서 집의 메신저에 화상대화를 신청합니다.
그리고 네트로를 이용, 집의 컴퓨터에서 화상채팅 승인을 해주면 회사 컴퓨터의 메신저로 집 안의 모습과 소리를 실시간으로 감시할 수 있습니다.

7) 음, 저는 이 방법으로 화면 녹화까지는 안해봤는데요, 만약 녹화도 하고 싶다면 메신저보다는 웹캠에 같이 딸려오는 녹화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네요.(메신저에 녹화 기능이 없을 듯)  '네트로'를 이용하면 외부에서도 집안의 컴퓨터를 원격 제어할 수 있으니 직접 회사에서 이런 녹화프로그램을 구동시켜서 집 안의 컴퓨터에 녹화 데이타를 저장시킬 수도 있습니다. ^^

8) 그러고보니 만약 집 컴퓨터에 스피커가 있고, 회사 컴퓨터에 마이크 달린 헤드셋이 있다면 직접 화면 보면서 전화를 하지 않고도 산후도우미 분에게 지시를 내릴 수도 있겠습니다. ^^





- 그 외에 다른 방법으로는 컴퓨터에 전용 CCTV 카드를 달아주고 전용 CCTV카메라를 설치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여러대의 카메라를 설치한 다음 인터넷을 통해 외부에서 CCTV를 확인할 수도 있고 영상저장도 가능합니다. 진짜 CCTV를 활용하는 것이지요. 하지만 이 방법은 초기 투자비용이 좀 들어갑니다. 카드와 카메라 구입비용 포함 최소 약 10~20만원 정도는 들어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 또는 요즘 판매되는 웹캠 중에는 웹캠에 딸린 소프트웨어를 이용, 웹캠을 CCTV처럼 이용하는 방법도 있네요. 이런 방법에 대해서는 잘 모르니 잘 알아보시고 제품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이젠 컴퓨터와 웹캠만 있다면 집 안에 CCTV를 설치할 수 있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
필요하신 분은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